2022-03-25

제주의 여름방학 같은 선물가게, 섬시장

도시를 떠나, 도시(島市)에서 진심을 전합니다.
눈부신 햇살 아래 너른 해변이 펼쳐지고, 물결치는 파도 소리가 들리는 환상의 섬. 해안가를 따라 걷다 왠지 아무도 모를 나만의 아지트를 발견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들 때쯤, 저 멀리 깜짝 선물처럼 등장한 가게가 보인다. 어릴 적 방학 때 문을 두드렸던 문구점처럼 한가롭고 자유로운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이곳은 바로 ‘도시:섬시장’. 놀랍게도 도시를 떠나온 길에 또 하나의 도시(島市)가 있었다.

 

노을이 아름다운 제주 서쪽 해안, 애월읍을 지나 더 아래로 내려오다 보면 하얀 풍차가 돌아가는 정겨운 동네 신창리가 펼쳐진다. 지난 2월 이곳에 들어선 기프트 숍 ‘도시:섬시장’은 도시를 떠나온 이들이 만든 또 하나의 도시다. 다만 소음이 몰아치고 불빛이 번쩍이는 도시(都市)가 아닌, 파도가 몰아치고 별빛이 반짝이는 섬 위의 시장 ‘도시(島市)’라는 점이 다를 뿐. 한 마을에서 자란 고향 선후배 사이였던 두 사람은 같은 낙원을 꿈꾸며 서울로 갔다가, 사이좋게 손 잡고 자연으로 돌아와 또 다시 같은 낙원을 꾸렸다. 여전히 자유로운 분위기가 물결치는 ‘도시:섬시장’은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한 사람에게 진심을 선물하고자 하는 이들을 반긴다. 쉼과 여행을 꿈꾸며 잠시 도시를 떠나온 당신, 특별한 선물이 준비된 또 하나의 도시를 향해 즐거운 발걸음을 옮겨 보는 건 어떨까?

 

 

Interview with 섬시장:도시

() 시장 () 섬시장으로 말하고 있어요. 재미난 이름에 담긴 이야기가 궁금해요!

저희는 ‘후포’라는 작은 바닷가 마을에서 나고 자랐어요. 도시에 대한 갈망이 있어 오랜 기간 서울에서 패션 관련 일을 하고 그림을 그리며 지냈습니다. 하지만 그러는 동안 늘 바다와 자연이 그리웠어요. 각박한 도시 생활에 지쳐갈 때쯤 우리가 그리워했던 자연과 자유로운 문화가 공존하는 곳에서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며 살고자, 도시(都市)를 떠나 제주도라는 섬에서 우리만의 도시(島市)를 열게 되었습니다.

 

 

섬시장:도시가 위치한 제주의 신창리는 어떤 동네인가요?

도시를 연 지 이제 막 한 달이 조금 넘어 아직 잘 모르지만, 노을이 멋지다는 것만큼은 장담하고 싶어요. 가게 문을 닫고 나올 때 예쁘게 지고 있는 노을을 보는 것이 요즘 낙이에요. 신창풍차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면서 바다에서 지고 있는 동그란 해를 보면 마치 일출 같기도 해요. 그럼 하루를 마무리하면서도 동시에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 들죠. 또 은근히 로컬 맛집도 많아서 먹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범한 편집숍이 아닌선물 가게 표방하고 있어요.

나에게 또는 누군가에게 주는 선물에 담긴 진심에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어요. 기존의 기념품 이미지를 탈피하고 섬시장:도시만의 색다른 무드가 묻어나는 기프트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어요.

 

 

알록달록하고 키치한 공간이 매력적이에요.

처음에 많은 고민이 있었어요. 제주도스러운 분위기를 지향해야 할까? 하는 고민을 시작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제주’가 무엇일까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어요. 뜨거운 햇살 위에 새하얀 모래, 날씨에 따라 변하는 바다의 빛깔 그리고 알록달록한 파라솔과 사람들의 웃음… 여름방학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휴양지다운 느낌을 원했죠.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문, 섬시장:도시에서만 있는 브랜드나 물건이 있나요?

강아지 장난감이 아닐까 싶네요. 섬시장:도시에는 ‘봉달’이라는 강아지가 함께 지내고 있어서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을 위한 제품들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강아지 간식, 의류, 장난감 등을 만날 수 있고, 그 외에는 향 관련 브랜드나 테이블웨어, 의류, 액세서리 브랜드 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섬시장:도시가 생각하는 선물이란?

‘진심’인 것 같아요. 요즘은 온라인상으로도 손쉽게 선물할 수 있어요. 물론 모든 선물에는 진심이 깃들어 있죠. 하지만 저희가 생각하는 선물은 직접 만져 보고 어울릴까, 좋아해 줬으면 좋겠다 하는 여러 가지 상상으로 만들어진 진심인 것 같아요. 마치 볼펜을 꾹 눌러 한 글자 한 글자 적어 가는 손편지처럼요.

 

 

이제 오픈한 되었어요. 섬시장:도시를 통해 앞으로 해나가고 싶은 다양한 프로젝트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제 시작이라 그런지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많은 것이 탈이에요. (웃음) 하지만 ‘하고 싶다!’라는 그 마음이 저희가 앞으로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우선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는 건 기프트 패키지일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체험형 팝업, 타투이스트와의 콜라보 그리고 각종 전시도 계획하고 있어요.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heyPOP QUESTION!

 

섬시장:도시의 PICK!

봄에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3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캠핑을 떠나시는 분이 꽤 있어요. 자기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기도 하시고요. 그럴 때 피우는 연기의 향과 고요함이 명상하는 기분을 들게 해요. 일종의 불멍, 물멍 같은 느낌처럼요. 인테리어용부터 간편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즐기며 봄날을 만끽하기 좋을 것 같아요.

 

욕조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페일블루닷 배스밤을 추천하고 싶어요. 저희는 온천에 진심인 사람들이라 따뜻한 물에서 느끼는 나른함과 피로가 풀리는 느낌을 좋아하는데요. 여행을 열심히 즐기고 돌아 와 봄처럼 몽글몽글한 색감과 향의 배스밤과 함께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하면 어떨까 합니다.

 

곧 입점될 라이프 필름카메라로 봄날의 내 모습과 가족, 연인, 친구들을 담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봄이 되면 제주도는 유채꽃과 벚꽃이 만개합니다.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찍어보면 어떨까요?

소원 기자

자료 제공 섬시장:도시

장소
섬시장도시
주소
제주시 한경면 일주서로 4282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제주의 여름방학 같은 선물가게, 섬시장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