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7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

스타벅스에서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까?
반짝이는 조명과 풍성한 소품으로 꾸며진 연말연시의 거리가 모처럼 활기를 띤다. 홀리데이 시즌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음악과 들뜬 표정의 사람들이 주고받는 웃음소리가 거리를 채운다.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과 손을 꼭 맞잡은 어른과 아이,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많은 이들이 연말의 풍경을 아름답게 완성한다. 다사다난한 한 해로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고, 다가오는 연말을 따뜻하게 밝힐 소식이 더욱 기다려진다.

매년 연말에는 항상 스타벅스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던 브라운. 올해는 각자 보내기로 하고, 혼자 커피를 주문하러 왔다. 커피를 기다리며 2019년에 친구들과 같이 즐거웠던 시간을 회상하는데. 이때, 2019년의 브라운이 조금은 우울한 2021년의 브라운에게 보낸 메시지.

 

“2년 뒤 세상은 어때?”

“조금 우울해.”

“…”

 

 

2019년 연말 브라운앤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냈던 브라운은 홀리데이 시즌의 화려함과 북적이는 카페 특유의 분위기가 그립다. 지난 시간을 추억하며 핸드폰 앨범을 뒤적이던 브라운은 김 서린 유리창에 저절로 나타나는 낙서를 발견한다. “2020 Happy… 내년도 행복하게…” 깜짝 놀란 브라운은 이내 무엇인가 깨달은 듯 답장을 적는다. “네가 부러워. 2021년의 브라운으로부터.” 우연히 2019년의 자신과 소통하게 된 브라운은 조금 우울한 상황을 전한다. 과거의 브라운은 잠시 고민하며 커피 마스터에게 다가가 말을 건넨다. 장면이 교차하며 2021년의 브라운이 커피를 픽업한다. 컵에 적혀 있는 2019년의 브라운으로부터 온 메시지를 받고 환하게 웃음 짓는다. “2021년의 브라운에게. 여전히 행복했으면 좋겠어.”

‘2021 연말, 스타벅스에서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게 된 브라운’이 현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해당 영상은 라인프렌즈의 무표정한 얼굴이 매력인 브라운을 주인공으로 한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Starbucks X LINE FRIENDS Holiday Collection)’ 스토리텔링 영상의 내용이다.

 

일상의 회복과 밝은 연말을 그리는 해당 영상은 보는 이들의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어 평온함을 더한다. 2020년의 홀리데이 추억과 여전히 불안한 2021년의 마지막, 그럼에도 행복하고 평온한 연말연시를 맞기를 바라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Starbucks X LINE FRIENDS 홀리데이 컬렉션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가 필요한 시기, 홀리데이 시즌을 사랑하는 사람과 따뜻하게 보내기를 희망하며 컬래버레이션 장인 라인프렌즈와 스타벅스가 손을 잡았다.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해 12월 7일 출시된 ‘Starbucks X LINE FRIENDS 홀리데이 컬렉션’이 그것. 글로벌 MZ 세대의 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문화적 감성과 가치를 공유해온 두 브랜드의 역대급 만남이다. 이번 컬렉션은 올 한해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할 수밖에 없는 메시지를 담아 우리 모두를 위로해 주는 가슴 따뜻한 감성의 디지털 콘텐츠와 컬렉션을 선보여 라인프렌즈와 스타벅스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컬래버레이션마다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크리에이티브 한 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스토리텔링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뜨거운 반응을 얻어 왔다.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형식과 차별화된 스토리로, MZ 세대가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번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각 브랜드의 특성과 매력을 극대화한 제품은 물론, 특별히 기획된 디지털 콘텐츠가 특징이다. 라인프렌즈는 스토리텔링 영상을 비롯하여, 라인 메신저 스티커, 줌 배경 이미지 등을 제작해 MZ 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Starbucks X LINE FRIENDS 홀리데이 컬렉션 - 라인 메신저 스티커

 

또한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들이 스타벅스와 함께 홀리데이 시즌을 따뜻하게 보내는 모습이 담긴 디자인을 머그리드 세트, 텀블러 2종, 미니 파우치, 플러시, 노트 등의 다양한 MD 상품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컬렉션은 브라운, 코니, 샐리, 초코, 레너드 등 브라운앤프렌즈가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홀리데이 감성과 무드를 담은 디자인으로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Starbucks X LINE FRIENDS 홀리데이 컬렉션

 

이번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제품은 스타벅스 글로벌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2021 홀리데이 기간 아시아·태평양 대부분의 국가에서 한정 판매되며, 국내의 경우 네이버 스타벅스 브랜드 스토어 스타벅스 앱(APP) 내 Gift 배송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1 겨울을 특별하게 장식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소장 가치를 높여 라인프렌즈와 스타벅스 팬들을 넘어 연말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라인프렌즈와 스타벅스는 일상을 특별하고 의미 있게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서로 나누며, 다가올 2022년에도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

 

 

 

자료 협조 라인프렌즈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