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4

웨스 앤더슨 전시를 미리 만나다

포토매틱# X 그라운드시소 두 번째 팝업.
가로수길의 오프라인 팝업 플랫폼 포토매틱 샵#에 웨스 앤더슨의 동화적인 풍경이 펼쳐졌다. 오는 27일부터 그라운드시소 성수에서 열리는 <우연히 웨스 앤더슨 : 어디에 있든, 영감은 당신 눈앞에 있다> 전시를 미리 만나보는 자리가 열렸다.

 

포토매틱 샵#은 셀프 포토 스튜디오 ‘포토매틱’이 운영하는 팝업 공간으로, 특정 기간 동안 다양한 브랜드/전시/콘텐츠와 콜라보하여 해당 테마로 꾸며진다. 그라운드시소와의 두 번째 협업인 이번 팝업을 위해 <우연히 웨스 앤더슨> 전시 시작 전 작품의 일부를 미리 전시했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문라이즈 킹덤> 등을 제작하며 특유의 파스텔적인 색감과 대칭 구도, 동화적인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는 영화 감독, 웨스 앤더슨. 이번 그라운드시소 성수에서 열리는 전시 <우연히 웨스 앤더슨 : 어디에 있든, 영감은 당신 눈앞에 있다>는 동명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출발했다. 그의 작품에 영감을 받은 세계 각지의 모험가들이 ‘웨스 앤더슨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작품과 풍경 이미지들을 게재하는 계정으로, 그들의 이야기를 여행이라는 테마로 큐레이션했다.

 

 

여행 티켓과 이국의 표지판 등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들로 꾸며진 팝업 공간에는 웨스 앤더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풍경들이 담긴 포스터가 전시되어 있다. 영화라는 가상의 세상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도 다채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우리 일상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올 여행에 대한 설렘을 미리 느껴보는 자리다.

 

 

포토매틱 샵#의 아이코닉한 팝업 이벤트, 바로 팝업의 테마로 꾸며진 프레임으로 촬영하는 포토부스도 이번 협업을 맞아 탈바꿈했다. 포토매팁 샵# 포토부스에서 ‘웨스 앤더슨 프레임(AWA 팝업 프레임)’을 적용해 네 컷 사진을 촬영하면 경품 당첨 프레임이 랜덤으로 출력된다. 당첨 프레임을 지참해 그라운드시소 성수 전시장에 방문하면 무료 티켓 1매를 받을 수 있다.

 

 

소원

자료 협조 포토매틱

장소
포토매틱 샵#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4-13)
일자
2021.11.01 - 2021.11.14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웨스 앤더슨 전시를 미리 만나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