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1-09-30

세탁, 전기차 충전도 하는 티 카페

어반런드렛,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각종 환경 이슈가 대두되며 필환경 시대에 접어들었다. 지구를 지키는 행동이 곧 자신을 지키는 일로 직결된다. 우리의 삶과 맞닿은 일상의 작은 요소부터 점차 변화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그 방법으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반런드렛'은 세탁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어반런드렛은 지구의 환경과 건강을 지키면서도 깨끗한 세탁인 '웻클리닝'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환경과 인체에 유해하지 않으면서 섬유를 더욱 오랫동안 보존할 방법을 고민한 결과다.
반런드렛 별관에는 별도의 전기차 충전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 어반런드렛 더 테라스 카페

 

최근 친환경적인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세탁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는 어반런드렛이 용인시 보정동에 총 2층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지속 가능한 세탁인 ‘웻클리닝’을 제공하는 런드리 서비스, 오가닉한 메뉴를 선보이는 티카페 ‘어반런드렛 더 테라스’, 친환경 전기차 충전소 EV 스테이션이 결합된 공간이다. 웻클리닝 세탁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전기차 충전 시설과 카페를 통해 종합적인 친환경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 어반런드렛 더 테라스 카페

 

지난 9월 11일에 오픈해 입소문을 타고 있는 1층의 ‘어반런드렛 더 테라스’는 어반런드렛이 추구하는 철학과 가치가 담긴 곳이다. 작은 정원이 있는 내부 라운지 공간과 통창 너머의 풍경에서 계절의 색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매장 오브제들은 옥수수 전분, 흙, 물 등 자연의 재료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 어반런드렛 더 테라스 카페

 

카페 티 메뉴 또한 국내 로컬 농장에서 재배한 재료를 활용했고 Tea스콘을 제외한 모든 베이커리 제품은 버터와 계란, 우유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메뉴다. 특히 테이크아웃 플라스틱 컵과 포크, 나이프 등 카페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은 생분해 용품을 사용해 의미를 더했다.

 

ⓒ 어반런드렛

 

2층에는 어반런드렛 더 팩토리 운영한다. 독일 명품 가전 ‘밀레(Miele)’ 세탁 장비를 사용해 친환경 웻크리닝 세탁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 어반런드렛 담당자는 추후 “섬유별 분리 케어와 맞춤 테라피로 세탁 품질을 높이고, 친환경 세제와 섬유 유연제 등 친환경 원료를 이용하여 고객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겠다”라고 전했다. 2층 공간은 아직 준비 중으로, 10월 중순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김세음

자료 협조 어반런드렛

장소
어반런드렛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614-8 1F)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세탁, 전기차 충전도 하는 티 카페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