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0

식물성 계란으로 꾸려진 식탁

저스트에그의 프라이빗 팝업 레스토랑.
최신 과학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식품을 만드는 잇 저스트(Eat Just)이 식물성 기반 ‘저스트 에그(JUST Egg)’ 브랜드 국내 런칭을 기념하며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파이오니어 클럽’ 팝업 레스토랑을 오픈한다.

 

파이오니어 클럽’은 한국에서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식물성 식문화 전파에 힘써 온 국내 오피니언 리더 및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프라이빗한 다이닝 경험을 선보이는 팝업 레스토랑이다. 원 테이블로 구성된 공간에 한 번에 초청된 2인씩 세션이 제공되며,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유니크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공간에 구현한 ‘도심 속 자연’은 한국에서 커져가는 채식 문화를 상징하며, 게스트들은 자연에 둘러싸인 공간에서 저스트 에그를 활용한 채식 기반 요리를 체험하게 된다.

 

저스트 에그 파이오니어 클럽 팝업 레스토랑에서 식물성 계란인 저스트 에그를 선보이는 오준탁 셰프

 

이번 행사에서는 칼럼니스트이자 <2012 마스터 셰프 코리아> 준우승자인 박준우 쉐프, 미슐랭 스타를 받은 홍콩 야드버드 출신의 오준탁 쉐프, 채식 커뮤니티에서 이름을 알리며 옥수 로컬릿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남정석 쉐프가 저스트 에그를 활용한 다양한 식물성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저스트 에그 파이오니어 클럽 팝업 레스토랑에서 오준탁 셰프가 저스트 에그를 활용한 요리를 서빙하고 있다

 

박준우 쉐프는 ‘저스트 에그 카나페’와 ‘저스트 에그 밀푀유’ 등 프랑스 요리를, 오준탁 쉐프는 ‘저스트 에그 만두’와 ‘저스트 에그 누들’ 등 아시아 퓨전 요리를 선보이며, 남정석 쉐프는 저스트 에그로 만든 뇨끼와 비건 테린을 포함한 이탈리안 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요리는 각 게스트의 취향에 맞춰 개인화하여 제공된다.

 

 

저스트 에그는 단백질 함량은 기존 계란과 동일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제로이며, 비유전자변형식품 인증을 받은 식물성 계란 제품으로, 청주에 위치한 ‘SPC프레시푸드팩토리’에서 저스트 에그 제품(액상 타입)을 제조해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등에 유통하고 있다. 저스트 에그 브랜드와 잇 저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justeggkr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협조 잇 저스트

일자
2021.09.10 - 2021.09.13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식물성 계란으로 꾸려진 식탁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