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3

테이프로 표현하는 뗄 수 없는 것들

강선미 개인전, 떼려야 뗄 수 없는.
레이블갤러리가 오는 9월 10일부터 강선미 작가의 개인전 <떼려야 뗄 수 없는>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재료와 오브제를 활용하여 나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감정, 습관, 소속, 관계, 사회의 것들을 거부하고자 해도 떼어놓기 불가능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마주하는 작업들을 보여준다.
148g, 2021 adhesive vinyl dimesions variable

 

강선미 작가는 그동안 주로 라인테이프나 컷팅 된 시트지를 이용한 공간 드로잉 작업을 오랫동안 해왔다. 대학 졸업 후 작업실에 쌓여 가던 작업물을 보며 전시 종료와 함께 사라지게 만드는 작업을 연구했다. 그렇게 선택한 재료와 방법이 지금의 작업이다. 전시를 구성하는 작품들은 물리적으로 해체되고 자료를 위한 이미지만 남게 된다. 마치 인간의 유한한 삶을 연상시키는 그의 이번 신작은 삶에서 파생한 다양한 문제를 은유적인 시적 조형 언어로 추출한다.

 

수평적 수직, 2021 mixed media 56*76cm
오늘-2, 2021 copper tape on paper 56*76cm

 

그중 <수평적 수직>은 스티커를 겹겹이 쌓아 올려 만들어낸 입체 조각이다. 아트 페어에 방문했을 당시 캡션에 붙은 판매를 의미하는 동그라미 스티커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작품이다. 작가는 별 것 아닌 것들을 공들여 쌓아 위태로운 높이를 추구하는 모종의 ‘안간힘’에 대한 은유를 풍자한다.

 

너가방에들어가다, 2021 adhesive vinyl dimesions variable

 

오랜 시간 강선미 작가가 구상해 온 작업물은 라벨, 점착과 관련된 동시대 현대미술을 다루는 레이블 갤러리와 만나 라인테이프라는 재료적 물성과 그가 차용한 이미지를 갤러리에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자료 협조 레이블갤러리

장소
레이블갤러리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26길 31)
일자
2021.09.10 - 2021.10.29
링크
홈페이지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테이프로 표현하는 뗄 수 없는 것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