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4
맥도날드가 빨간색 벗고 보라색 입은 까닭
맥도날드의 BTS를 향한 찬사.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점 맥도날드 Mcdonalds의 매장이 보라색으로 물들었다. 방탄소년단이 맥도날드 모델로 발탁되면서 5월 27일 전세계 맥도날드 매장에 보라색 패키지의 ‘BTS 세트’가 출시됐다. 모든 상품은 BTS의 상징색인 보라색을 활용했으며 매장 파사드와 인테리어 내부 역시 보라색으로 꾸며졌다.
맥도날드가 세계 매장에서 유명 인사와 협업한 메뉴를 내놓은 것은 처음이다. 지난해 9월 힙합가수 트래비스 스콧 세트 메뉴를 출시했으나 미국에서만 판매했다. 이번 BTS 메뉴는 애초 미국, 캐나다, 브라질을 시작으로 6개 대륙 49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막판에 태국을 추가해 총 50개국에서 선보인다. 맥도날드가 진출한 국가 총 102개국 중 절반 가까이에서 판매하는 셈이다. 메뉴 출시 일정을 안내하는 공지도 마치 컴백을 앞둔 일정표처럼 디자인되었다.
맥도날드가 세계 매장에서 유명 인사와 협업한 메뉴를 내놓은 것은 처음이다. 지난해 9월 힙합가수 트래비스 스콧 세트 메뉴를 출시했으나 미국에서만 판매했다. 이번 BTS 메뉴는 애초 미국, 캐나다, 브라질을 시작으로 6개 대륙 49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막판에 태국을 추가해 총 50개국에서 선보인다. 맥도날드가 진출한 국가 총 102개국 중 절반 가까이에서 판매하는 셈이다. 메뉴 출시 일정을 안내하는 공지도 마치 컴백을 앞둔 일정표처럼 디자인되었다.
- 링크
- 인스타그램
Discover More
맥도날드가 빨간색 벗고 보라색 입은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