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팝업, 전시 소식 등 꼭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레터 받아보기

공간, 팝업, 전시 소식 등 꼭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레터 받아보기
AD

2025-03-31

AHC의 남다른 보법, 이들이 게임 콘셉트 팝업을 선보인 이유

피부를 구하는 단 하나의 스킨 게임, 〈SKIN GAME T-SHOT〉
AHC 〈SKIN GAME T-SHOT〉 팝업 외관

1999년부터 혁신적인 제품을 꾸준히 선보인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최근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2012년 출시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AHC의 대표 아이템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헤리티지를 잇는 ‘콜라쥬비네이션 리프트4 캡슐 인퓨즈드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하면서 이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강렬한 색감으로 외관부터 시선을 끈 AHC 〈SKIN GAME T-SHOT〉 팝업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게임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이 더 빛날 수 있었던 요소를 짚어봤다.

잘파(Z+alpha)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AHC의 선택

T자 모양 괄사가 제품에 내장되어 있어 일명 ‘T괄사 아이크림’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턱부터 눈가까지 피부를 끌어올리며 마사지할 수 있어 간편한 홈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특히 1030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에스테틱 전문가의 손길을 집에서 느낄 수 있고 피부에 확연하게 드러나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입소문을 타며 발매 후 긍정적인 매출 추이를 보였다. AHC는 T괄사 아이크림의 주 소비자층인 잘파세대와 소통하고자 그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콘텐츠인 오프라인 팝업으로 친근하게 다가갔다.

성수동에서 펼쳐진 게임 한 판

〈SKIN GAME T-SHOT〉 이라는 팝업의 이름에는 AHC가 T괄사 아이크림을 통해 고객의 피부 고민을 정확히 타겟팅 해 케어(Shot)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AHC는 잘파세대인 1030 소비자층에게 익숙한 언어로 브랜드를 설명하고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게임’이라는 키워드를 팝업 콘셉트로 잡았다. 게임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스킨케어 아이템을 직접 쟁취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이는 잘파세대가 결과만 좇는 것이 아닌 과정을 중시하고 온오프라인 경계가 없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이자 명확한 규칙과 보상을 갈망하는 세대, 나아가 눈에 띄는 실현 가능한 변화와 자기 효능감을 추구하는 원포인트 업(One-Point Up) 트렌드에 익숙하다는 점에서 착안한 아이디어인 듯했다. OTT와 영화 같은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미션에 참여해 경쟁하는 게임 방식을 익숙하게 접해온 세대이기 때문에 〈SKIN GAME T-SHOT〉 팝업에서 이들이 느낀 재미는 배가 되었을 테다.

다채롭게 채워진 2층 규모 공간

오랜만에 제대로 된 체험형 팝업을 경험한 것 같다는 평이 주를 이은 〈SKIN GAME T-SHOT〉 팝업. 어떻게 조성되었을까? 팝업 공간 전반은 레드를 키 컬러로 잡고 꾸며졌다. 제품의 효능과 눈에 띄는 피부 변화를 강조하고 퓨처리스틱한 무드를 연출하기 위해 실버 포인트를 주어 공간을 완성했다. 또 팝업 외부와 내부 곳곳에 대형 T괄사 아이크림과 캡슐 오브제를 비치해 행인들의 이목을 끌며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몰입감을 높인 풍성한 체험형 콘텐츠

미션 시작 전 발급 받는 'ID 카드'

팝업은 몰입형 게임과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자기 주도적으로 제품을 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었다. 팝업 방문객은 미션을 수행하는 ‘T-Agent(이하 T에이전트)’로 변신해 ‘T-SHOT’ 세계관의 문을 열어야 한다. 이들에게 주어진 미션은 ‘탄력 생존 게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아이템인 T괄사 아이크림을 철저히 검증해 보는 것. 일상의 스트레스, 나날이 짙어지는 피부 노화 징후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피부 탄력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를 구하는 T에이전트가 되어 효능이 보장된 ‘진짜’ 아이템을 찾아내야 한다.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진 미션 존

T괄사 아이크림의 잠재력을 확인하는 50%의 확률의 ‘OX 퀴즈 존’
AR 필터로 T괄사 리추얼을 경험하는 ‘T-SHOT 챌린지 존’
레이저건으로 모공을 조준해 탄력을 채워 올리는 ‘T-SHOOTING 존’

미션은 스타트 존에서 ID카드를 발급받으며 시작된다. 새로운 세계를 향하는 복도를 지나 세 개의 미션 존을 만나게 되면 2인 1조로 짝지어 본격적인 게임에 참여한다. 준비된 OX 퀴즈, AR 필터를 활용해 T괄사 리추얼을 경험하는‘T-SHOT 챌린지’, 모공을 조준해 탄력을 채워 올리는 ‘T-SHOOTING’ 레이저건 게임 미션을 통해 관람객은 자연스럽게 T괄사 아이크림의 장점을 확인하게 된다. 모든 미션을 완수한 관람객은 럭키드로우, 키링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사전 예약자들은AHC 리프팅 프로샷 제품을 사용해 20분간 전문적인 에스테틱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마스파’까지 추가로 즐길 수 있었다. 끝에는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만의 노하우가 담긴 AHC 솔루션 3스텝 케어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하는 AHC 마스터 라운지 존이 마련되어 브랜드가 제안하는 다양한 제품까지 경험해 보며 팝업은 마무리된다. 

(좌)럭키드로우, (우)미니 T괄사 아이크림 키링을 만들 수 있는 ‘DIY T-SHOT 존’
전문적인 에스테틱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마스파’
AHC 마스터 라운지 존

방문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끈 〈SKIN GAME T-SHOT〉 팝업은 다양하게 준비된 콘텐츠와 이벤트로 팝업의 성지 성수동에서도 단연 돋보였다. 이곳에서 시작된 AHC의 스킨 게임은 계속될 예정이다. 팝업은 끝났지만 이제 일상에서 탄력 생존을 위해 힘써야 할 시간이다. 피부 고민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T괄사 아이크림을 사용해 나만의 솔루션을 찾아가 봐도 좋겠다.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의 전문성을 고객의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타임리스 뷰티를 제안하는 AHC의 행보가 기대된다.

김지민 기자

자료 제공 AHC

김지민
새로운 일에 관심이 많다. 보고 느낀 이야기로 콘텐츠를 만든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AHC의 남다른 보법, 이들이 게임 콘셉트 팝업을 선보인 이유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