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6월 마지막 주, 보러 갈 팝업

헤이맵(heyMAP) 큐레이션

6월 마지막 주 어떤 팝업을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헤이맵이 큐레이션 한 팝업과 전시를 함께 둘러볼까요?

헤이맵에 들어가면 다양한 큐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헤이팝이 만든 헤이맵 큐레이션을 북마크에 저장하고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나만의 큐레이션을 만들어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1. Mmlg X KEEN 이구성수 팝업스토어

Mmlg와 KEEN의 콜라보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는 이구성수 팝업이 오픈했다. Mmlg X KEEN 협업 신발을 가장 먼저 경험해 보며 팝업에 준비된 키링 DIY 이벤트, 잠겨 있는 아크릴 박스를 열게 되면 즉석에서 협업 신발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78

기간 2024.06.05 – 2024.06.30

헤이맵

2. 스튜디오 신유 《구성의 해체》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의 아트 패션 공간인 갤러리 느와에서 가구 디자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신유’의 개인전 《구성의 해체》를 6월 13일부터 7주간 진행한다. 스튜디오 신유는 ‘디자인은 번역이다’라는 독자적인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아트•디자인 스튜디오다. 2019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최초 영 앰버서더로 선정되면서 활동을 시작해 가구, 설치물, 공간 등의 다양한 작업을 선보이며 국내외 아트•디자인 신에서 주목받고 있다.

 

갤러리 느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일종의 무대와 같다. 갤러리 공간을 넘어 건물 내부 전체를 신유의 색으로 채우며 새로운 규율을 만들어 냄으로써 기존의 전시 맥락을 ‘해체’하고 충돌의 지점에서 다시 ‘재구성’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54

기간 2024.06.13 – 2024.07.28

헤이맵

3. 러쉬 오픈 스테이지 : Kill them with cuteness

지난 1월, 러쉬코리아는 창의적인 발상과 호기심으로 가득한 신예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오픈 스테이지> 공모전을 진행했다. 총 225팀의 신예 작가들이 지원한 가운데, 창의성과 독창성 그리고 러쉬의 브랜드 이념과 맞는 총 12팀의 작가가 <오픈 스테이지>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12팀 중 첫 번째 팀인 ‘cakeday x makemeunfazed’의 전시 《Kill them with cuteness》 6월 12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정혜인 작가와 DJ 겸 작곡가 Cakeday가 함께한 전시로 천방지축으로 살아도 귀여움을 받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사랑스러운 순간을 담았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 봐도 좋겠다. 입장은 무료다.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33

기간 2024.06.12 – 2024.06.29

헤이맵

4. 한옥 여름 : 초록의 쉼 (Summer in Hanok : A Green Haven)

무더운 여름날, 고요한 한옥의 그늘에서 여유와 쉼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한옥 여름: 초록의 쉼》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에서 한국적 분재와 추상적 회화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정신적 시원함을 선사한다.

 

한옥에 펼쳐진 작은 나무들은 유상경 디자이너가 느끼는 조선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김연수 작가의 회화 작품들은 작가가 풍경을 바라보았던 그 날의 느낌을 온전히 표현하고 있다. 두 작가의 작품은 한옥의 공관과 조화를 이루며 여름의 무더위를 잊게 할 여백과 쉼을 느끼게 해준다. 전시를 둘러보며 잠시 앉아 불어오는 바람을 느껴 보자. 분재의 섬세한 가지와 잎사귀, 회화의 흐름 속에 담긴 자연의 리듬을 감상하며 한껏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이 공간에서, 눈 앞에 펼쳐지는 자연의 조각들이 만들어내는 초록의 쉼 속에서,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이 자연의 숨결 속에서 한층 상쾌해지는 경험을 해보길. 《한옥 여름: 초록의 쉼》은 여름을 더욱 풍요롭고 여유롭게 만들어줄 특별한 시간이다.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27-4

기간 2024.06.18 – 2024.07.07

헤이맵

5. 전재은 《아주 어린 시절부터 읽어 온 언어》

여러 층위의 질감 위에 기억 속 사물을 병렬해 나가며 새로운 시각언어를 창출하는 전재은 작가의 전시가 갤러리 CNK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의 타이틀은 존버거의 「깨어 있음에 관하여」 책 구절에서 발췌한 것이다. 작가는 화면 위로 밀도 높은 물감을 중첩하고 그 위에 바느질된 오브제들은 실과 천으로 단단하게 엮고 감치고 뜨개질 된다. 그 행위 자체가 기억에 대한 시간을 엮는 것과 유사하다. 바느질은 하나의 언어가 되어 과거와 현재의 시간을 꿰매고 동시에 장소와 사물에 대한 기억을 단단히 감치고 있다. 작가의 고유한 스타일로 자리 잡은 거친 물감의 층위들과 전혀 이질적이지 않게 어우러지는 바느질, 오브제들은 회화와 조형물의 일체화로 감각적인 조화를 이룬다.

 

어린 시절 바느질로 이불을 만들던 할머니의 모습을 보며 바느질을 하나의 언어로 인식한 작가는 단순한 조형요소들의 조화에서 오는 일반적인 미학적 감성을 넘어 여성 고유의 섬세함으로 인류의 삶속에 공통적으로 갖는 정서를 내밀하게 전한다. 최신작들로 구성되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기억 속에 쌓아두었던 아련한 감정과 마주하는 사유의 시간이 될 수 있는 본전시는 7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주소 대구 중구 이천로 206

기간 2024.05.17 – 2024.07.13

헤이맵

6. 매드피치(MAD PEACH) 팝업 : FIND YOUR ( ) SELF

대한민국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롯한 100여 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현장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매드피치의 완판 블러셔와 무신사 뷰티와 함께 처음으로 출시한 쿠션을 무신사 스퀘어 성수 2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팝업 기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81 

기간 2024.06.21 – 2024.06.30

헤이맵

헤이맵은 위치 기반 팝업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내가 방문을 원하는 날짜와 지역만 선택하면,

선택 조건에 맞춰 진행되고 있는 팝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김지민 인턴 기자

사진 출처 이구성수, 갤러리 느와, 러쉬 코리아, 디자인프레스, 갤러리 CNK, 매드피치

일자
2024.06.24 - 2024.06.3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6월 마지막 주, 보러 갈 팝업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