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진정한 업사이클링이란 이런 것

래코드(RE;CODE)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1주년 기념 팝업
디자인 가치를 강조한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1주년을 맞아 '리콜렉티브 팝업(RE;COLLECTIVE POP-UP)'을 열었다. 업사이클링 브랜드, 작가와의 협업 작품 등으로 다채롭게 꾸민 이 팝업은 어떤 콘텐츠들로 채워져 있을까?

‘지속가능성’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매 시즌 창의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래코드가 오프라인 스토어인 청담 플래그십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리콜렉티브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업사이클링 브랜드 제품과 김하늘 작가의 업사이클링 작품, 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리렉티브 팝업은 래코드 제품뿐만 아니라 래코드와 유사한 가치를 품고 운영하는 업사이클링 브랜,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와 함께해 더 뜻깊다고. 

 

래코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일본 건축사무소 스키마와 손잡고 만든 공간이다. 고택에서 사용했던 목재나 기와 등을 매장의 재료로 사용해 브랜드의 특성이 잘 드러나도록 꾸며진 곳이다.  팝업 공간이기도 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면 팝업 기간 동안 한쪽이 일그러진 파란색 폐차를 스토어 입구에서 볼 수 있다. 이는 업사이클링 가구와 오브제를 선보이는 김하늘 작가의 작품으로, 실제 폐차장에서 가져온 차를 활용해 작가의 손을 거쳐 재탄생했다. 

자연스럽게 녹아든 업사이클링

 

여느 편집숍과 별반 다른 게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리콜렉티브 팝업은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 업사이클링 브랜드로 꾸려졌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이지앤아트(EGNARTS)와 패러글라이딩 업사이클링 브랜드 오버랩(OVER LAB), 상품으로서 외면된 의류나 잡화를 활용해 리 디자인하는 굿뉴스인더모닝(GOODNEWSINTHEMORNING), 데님 업사이클링 브랜드 기시히(KISIHI)와 써저리(SUR8ERY) 등 래코드와 결이 비슷한 브랜가 함께해 지구와 주변의 삶을 바꿔 나가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를 팝업을 통해 다시 한번 선사한다. 

내 손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제품

 

팝업 현장에서는 나만의 미니 하프문 백을 만들 수 있는 리테이블 워크숍도 진행 중이다. 참여비 3만 원을 내면 직접 커스텀한 끈을 부착해 새롭게 재탄생한 하프문 백을 만들 수 있다. 재고 소진 전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현장에 방문한다면 업사이클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해당 콘텐츠도 주의 깊게 살펴보면 좋겠다. 또, 1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써저리와 래코드의 협업 컬렉션도 6월 9일까지 진행되는 팝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래코드

프로젝트
래코드(RE;CODE) : 리콜렉티브 팝업스토어
장소
래코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75길 11
일자
2024.05.24 - 2024.06.09
시간
11:00 - 20:00
참여작가
김하늘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진정한 업사이클링이란 이런 것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