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두면 좋은 공간, 팝업, 전시 소식을 가장 쉽게 받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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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4

도산공원에 모인 K패션 3대장은 어디?

해외까지 사로잡은 송지오, 우영미, 준지의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 도산공원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들이 선택하는 한국 럭셔리의 중심지로 떠올랐다. 최근 한국 패션을 대표하는 3대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우영미, 준지를 비롯해 스트리트 브랜드 슈프림과 팔라스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도산공원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슈프림 플래그십 스토어 | 사진 제공: 슈프림

패션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단순히 매장 추가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이들은 플래그십 스토어에 각기 다른 디자인 철학과 브랜드 정체성을 고스란히 반영해 방문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서울 도산공원에 유명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들이 들어서면서 국내외 패션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부상했다. 한국 하이엔드 패션의 중심가로 평가받고 있는 도산공원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국내 패션 브랜드 3대장은 어디일까?

패션과 예술의 만남, 송지오 ‘갤러리 느와(GALERIE NOIR)’

송지오 '갤러리 느와(GALERIE NOIR)’ | 사진 제공 : 송지오]

국내 1세대 브랜드 송지오(SONGZIO)는 지난 4일 현대미술 갤러리와 플래그십 스토어가 결합된 문화 예술 공간 ‘갤러리 느와(GALERIE NOIR)’를 오픈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다섯 가지 공간으로 나누어진 ‘갤러리 느와’에서는 송지오 컬렉션 원천이 되는 송지오 디자이너의 그림, 드로잉, 미디어 아트, 조각품을 통해 송지오만의 순수하고 창조적인 창작 과정을 엿볼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3층 갤러리 스페이스에서는 ‘갤러리 느와’ 개관을 기념해 드로잉 아티스트 ‘성립(SEONGLIB)’의 전시가 진행되면서 예술과 패션을 결합한 아트 패션 공간이 탄생했다. ‘무아’라는 제목으로 개최된 성립 작가의 개관 전시는 이달 4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개최되고 6월부터는 아트 가구 디자이너 스튜디오 신유의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갤러리 느와’의 건축 디자인을 총괄한 송재우 대표이사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갤러리 느와는 송지오만의 아이덴티티와 순수한 창의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9월에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또한 앞두고 있어,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K럭셔리의 지위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패션과 F&B의 공존, 우영미 ‘맨메이드 도산’

우영미 ‘맨메이드 도산’ | 사진 제공 : 우영미

쏠리드의 패션하우스 우영미(WOOYOUNGMI)는 2012년 도산공원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맨메이드 도산’을 지난해 9월 리뉴얼했다. 브랜드 ‘우영미’, ‘솔리드 옴므’, ‘우영미 주얼리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맨메이드 도산’은 디스플레이 공간이 단정하게 정리되어 브랜드의 컨셉을 보여줌과 동시에 쇼핑 편의 또한 높였다. 확장된 2층 매장에서는 우영미 여성복 라인을 별도로 선보이고 카페 공간도 더욱 넓어져 패션과 식음료(F&B)가 공존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원이 있는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 사진 제공 : 준지

삼성물산패션 준지(JUUN.J)가 2019년 오픈한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크 매터(Dark Matter)’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외부와 내부 모두 검은색을 입혀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를 강조시켰다. 2층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는 남성 라인, 1층에는 여성 라인과 준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비치되어 있다. 카페와 정원이 있어 특별한 브랜드 경험 또한 제공한다.

팔라스 플래그십 스토어 | 사진 제공 : 팔라스

외에도 미국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과 런던 기반 스트리트 브랜드 팔라스도 도산공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난해 8월 오픈한 슈프림은 매장 벽면을 스케이트보드로 가득 채우고 검은색 유리로 외관을 마무리하고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한정판 로고 티셔츠와 후디를 출시해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지난 2월 문을 연 팔라스는 한국 전통 궁궐에서 영감을 받은 내부 공간을 선보였다. 

heyPOP편집부 

자료 제공 송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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