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orage.heypop.kr/assets/2024/04/02131849/%ED%81%AC%EA%B8%B0%EB%B3%80%ED%99%98%EC%84%B1%EC%88%98%ED%8C%9D%EC%97%85_3.jpg)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가 ‘열어봐 너의 민감함’을 주제로 서울 성수동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클레어스는 70개국, 1,000여 개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해 미국, 베트남, 북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인지도를 쌓아 나가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민감함’을 주제로 한 사연을 바탕으로 한 공간과 민감’함’(상자)을 열어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공간, 클레어스의 민감성 스킨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공간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https://storage.heypop.kr/assets/2024/04/02131847/%ED%81%AC%EA%B8%B0%EB%B3%80%ED%99%98%EC%84%B1%EC%88%98%ED%8C%9D%EC%97%85_2.jpg)
Point 1. 민감’함’을 열어봐
팝업스토어의 가장 정면에는 ‘바탕화면’, ‘니트’, ‘머리카락’ 등 정체불명의 단어들이 적힌 수납함이 놓여 있다. 각 함을 열어보면, 해당 단어에 얽힌 사연과 이를 구현한 오브제가 등장한다. ‘니트’의 털실에 피부가 민감하다는 사연과 함께 작은 니트 조끼 오브제가 함께 들어있거나 ‘머리카락’ 정리에 민감하다는 사연이 적힌 패널에 머리카락이 붙어있는 식.
![](https://storage.heypop.kr/assets/2024/04/02131853/%ED%81%AC%EA%B8%B0%EB%B3%80%ED%99%98%EC%84%B1%EC%88%98%ED%8C%9D%EC%97%85_7-scaled.jpg)
Point 2. 나의 민감함을 드러내는 라벨 스티커
클레어스 팝업스토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는 공간 한편에 설치된 라벨 스티커 기계! 이름을 적고 난 뒤, 내가 민감한 주제를 입력하면 나만의 라벨 스티커가 제작된다. 이번 팝업 스토어 공간을 물들이고 있는 파란색을 배경으로 귀여운 폰트가 새겨진 스티커를 붙여 나의 민감함을 알리자.
![](https://storage.heypop.kr/assets/2024/04/02141314/%EC%84%B1%EC%88%98%ED%8C%9D%EC%97%85_9-scaled.jpg)
Point 3. 사연으로 완성되는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4월 14일까지 사연 모집은 계속된다. 모두의 민감함을 존중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클레어스 홈페이지에서 민감함과 관련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의 사연들은 비정기적으로 교체되며, 사연을 공유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https://storage.heypop.kr/assets/2024/04/02131845/%ED%81%AC%EA%B8%B0%EB%B3%80%ED%99%98collage.png)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클레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