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나도 몰랐던 내 모습을 발견해 드려요

나를 찾는 여정, LX하우시스 <낯선사진관> 팝업
LX하우시스가 ME:NIMAL이라는 주제로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 3가지와
낯선 사진관 컨셉의 다양한 체험이 준비된 팝업 전시를 선보인다.

① ME:NIMAL 온라인 트렌드 세미나
일정 : 3/8(금) ~ 3/17(일) 18시
참여 주소: https://www.lxtrendship.com/

② 낯선 사진관 팝업 전시
일정: 3/8(금) ~ 3/17(일) 11:00 ~ 21:00
주소: 이태원 케이브 하우스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7나길 36)
입장료: 무료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 트렌드십은 한 해의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가 어떻게 흘러갈지 전망해 보는 자리이다. 올해는 최소한을 의미하는 미니멀(Minimal)과 나를 나타내는 미(Me)의 조합어인 ‘ME:NIMAL’을 주요 흐름으로 잡았다. 불필요한 것들은 제하고 가장 중요한 가치인 나 자신에게 집중하겠다는 뜻. 확고한 내면의 긍정을 찾아가는 것은 몹시 중요한 일이다. LX하우시스는 자신만의 고유한 가치를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거쳐야 하는 과정을 ‘감정 다지기, 철학 수립하기, 창의 발산하기’ 이렇게 세 가지 단계로 나누어 보았다. 이 세 가지에 따라 EVOKE(고요한 파동), ORE(텍스처의 향연), FIND(낯선 데자뷔) 테마로 꾸민 공간을 팝업 현장에서 만나 보자.

<낯선사진관> 둘러보기 딱 좋은 코스

ⓒLX하우시스

1층

 

팝업 공간에 들어서기 전부터 진한 레트로의 향기가 난다. 갈색 배경에 큼직하게 써 있는 ‘낯선사진관’ 팝업명은 시간 여행을 하러 들어가는 듯 관람객을 안내한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옛 자료 보관소’라는 타이틀로 LX하우시스의 디자인 히스토리를 아카이브한 공간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한 가정집 느낌으로 꾸며진 1층 부스는 이 시절을 겪은 이들에게는 향수를 유발하고 아닌 이들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한다. 공간에 사용된 벽지나 바닥재는 모두 LX하우시스의 제품이다.

 

이곳에 방문한다면 소파에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너 공간을 주목해 보자. 누구나 자유롭게 앉아 버튼을 누르면 영수증 형태로 출력되는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80년대를 배경으로 이곳에서의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LX하우시스

B1층

 

계단을 따라 지하에 내려가면 본격적인 체험 부스가 나온다. 이곳에서 주목하면 좋은 공간은 크게 세 가지.

1.테마 촬영장 | VR체험존

공간 속 주인공 되어 보기

 

드라마 세트장처럼 구현된 EVOKE(고요한 파동), ORE(텍스처의 향연), FIND(낯선 데자뷔) 3가지 테마 촬영장에서 주인공이 되어 보자. 나에게 어떤 무드가 어울리는지 테마별로 꾸며진 인테리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알아볼 수 있다. 또, 테마 촬영장 옆으로 VR체험존이 이어진다. LX하우시스가 꾸민 ‘트렌디홈’ 가상 공간을 VR을 통해 경험해 보자.

 

ⓒLX하우시스

2.창작실

상상이 현실로

 

슬라임을 이용해 나만의 패턴 디자인을 만들어볼 수 있다. 자유롭게 현장에 구비된 파츠를 골라 패턴을 디자인해 보자. 현장에 안내된 해시태그와 함께 완성작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LX하우시스의 디자이너들이 직접 확인 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선정작은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현장에 방문한다면 나만의 디자인이 현실화될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LX하우시스

3.시현하다

낯선 내 모습 마주하기

 

‘나’를 발견하는 것이 <낯선사진관>을 관통하는 큰 이야기인 만큼, 사진을 통해 나도 몰랐던 내 모습을 발견하는 건 LX하우시스가 전하고자 하는 이번 2024 트렌드십을 잘 마무리 짓는 가장 확실한 체험이라고 봐도 되겠다. 사진관 ‘시현하다’와 함께하는 이번 체험존은 LX하우시스의 제품을 배경으로 나를 기록해 보는 시간이다. 시현하다 전문 기록가와 함께 팝업에 구현된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지금 사진을 통해 남기고 싶은 분위기를 선정해 나에게 몰입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전문 기록가와 함께하는 해당 이벤트는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되고 마감될 경우 현장에서 추가 촬영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팝업에 방문해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현장에 시현하다 즉석 포토부스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도록. 

ⓒLX하우시스

김지민 인턴 기자 

자료 제공 LX하우시스

프로젝트
LX하우시스 팝업 : 낯선 사진관
장소
이태원 케이브 하우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나길 36
일자
2024.03.08 - 2024.03.17
시간
11:00 - 21: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나도 몰랐던 내 모습을 발견해 드려요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