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우국원과 하정우 작품 NFT 진출하다

한정판 NFT 플랫폼 클립 드롭스 오픈전.
'카카오 그라운드 X'에서 7월 첫 선보이는 한정판 디지털 작품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Klip Drops)’ 오픈 기념 특별전에 표 갤러리가 함께한다. 갤러리 소속 작가인 김태호, 우국원, 하정우 작가의 디지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립 드롭스는 블록체인 기업 카카오 그라운드 X가 본사의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 Klip의 100만 유저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아트 판매 서비스다. 카카오 그라운드 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tn'에 국내 주요 작가 및 아티스트가 제작한 예술품을 기록하여 유일무이한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유통한다.
우국원, Bonfire Meditation, 2021, 영상 작품 스틸 이미지

 

한국 미술 시장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미술품 컬렉터들이 성장하고, 미술품 분할 및 렌털 소유 등 다양한 형태의 미술품 향유 문화가 번지는 추세다. 표갤러리는 1981년 여의도 미술관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지금에 이르기까지 굵직한 원로작가부터 신진 작가까지 커넥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사이버 뮤지엄을 구축하는 등 온라인 아카이브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이번 카카오 그라운드 X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큐레이션 된 디지털 아트 작품들 중 일부를 클립 드롭스에 배급할 예정이다.

 

하정우, The Story of Marti Palace Hotel, 2021, 영상 작품 스틸 이미지

 

클립드롭스는 7월 21일 플랫폼 론칭과 동시에 우국원과 하정우 작가의 경매 작품을 한 작품씩 공개했다. 7월 28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오픈 특별전에서는 소속 작가 김태호, 우국원, 하정우의 작품 15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오픈 특별전을 통해 소개되는 작품들은 디지털 환경에서 작업한 디지털 네이티브 작품이거나 실물 기반의 작품에 모션그래픽 또는 애니메이션 기법을 더해 구성된다. 기존 작품에 소리와 움직임을 더해 실물 평면 작품보다 더욱 입체적이고 풍부한 감상이 가능하다. 전통 매체 작가들의 작품이 디지털 공간에서 어떻게 변주되는지 지켜보는 것이 주목할 만한 감상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소진

자료 협조 표갤러리

일자
2021.07.28 - 2021.09.19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우국원과 하정우 작품 NFT 진출하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