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햇빛이 쏟아져 내리는 7월은 휴가 계획이 없던 이들도 왠지 모르게 아쉬워 가만히 앉아있기 힘든 계절이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버리고 싶은 마음을 달래줄 형형색색의 놀거리가 여기 도심 한가운데 펼쳐졌다는 소식. 야놀자가 선보이는 <홀리데이마켓>은 괌·베트남·일본·태국 등의 현지 마켓 모습을 그대로 옮겨와 실제 해외를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팝업스토어 시작과 끝까지 총 6가지 미션을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혹은 도착한 직후 여행을 위해 환전이 필요한 것처럼 커다란 회전문을 열어 홀리데이마켓 입장과 동시에 가장 먼저 ‘야놀자 환전소’가 우리를 반겨준다. 이곳에서 현지 마켓 투어를 위한 지폐 모양 리플렛을 수령하면 본격적인 해외여행 준비 끝.
놀자, 계산적으로! 야놀자는 합리적인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여행 물가 퀴즈를 마련했다. 키오스크를 통해 베트남, 일본, 괌, 태국 등의 여행 물가를 예측하고, 증정받은 교환권을 굿즈 샵으로 가져가면 작은 선물을 증정하는 소소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그릇에 양보하세요 과일 수세미’, ‘고수는 빼고 주세안밴드’, ‘밤에 라면은 안대’ 등 위트있는 문구가 적힌 굿즈들이 가득하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과일 통조림, 인센스 스틱과 같이 각국에서 유명한 현지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지만 세안밴드, 수세미, 일회용 필름 카메라 등의 반전 굿즈라는 사실.
잠깐, 해외여행에 인증사진이 빠지면 섭섭할 터. 간단한 해쉬태그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하면 포토부스에서 사진 촬영 후 나라별 포토 프레임이 담긴 사진을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앞선 체험을 모두 마치면 여행의 마무리를 장식할 기념품 증정 이벤트 ‘100% 당첨 럭키드로우’가 기다리고 있다. 안내에 따라 야놀자 앱 미션을 완료하면 동전과 함께 즉석 복권을 받을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오사카 왕복항공권, 테마파크 이용권을 획득할 수도 있으니 방문 시 즉석 복권은 꼭 긁어볼 것.
성수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홀리데이마켓>은 16일까지 운영 후 18일부터는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재개될 예정이다. 또한 7월 20일에는 하남 팝업스토어에 가수 츄가 깜짝 방문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자.
서울
장소: 유핑 성수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7)
기간: 2023년 7월 4일 – 2023년 7월 16일
시간: 12:00 – 21:00
하남
장소: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기간: 2023년 7월 18일 – 2023년 7월 31일
시간: 10:00 – 22:00
글 이신영 콘텐츠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