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3-04-05

퍼스트클래스 타고 떠나는 해외투자여행!

나무증권 팝업스토어 ‘나무증권공항’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공항이 들어섰다. 바로 NH 투자증권의 디지털 서비스인 ‘나무증권’이 오픈한 팝업스토어 ‘나무증권공항(NamuhStock Airport)’이 그것. 하늘길이 활짝 열린 때를 맞아 쏠쏠한 투자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나무증권공항으로 향해보자.
나무증권 팝업스토어 ‘나무증권공항’ 전경 | 이미지 출처: @place_archive

‘나무증권공항(Namuh Stock Airport)’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에 펼쳐져 있는 해외투자의 기회를 쉽고 가볍게 경험할 수 있도록 ‘24시간 해외투자여행’을 콘셉트로 운영된다.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해외투자라는 기회의 장이 낯선 곳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콘셉트에 잘 녹아들었다.

 

녹색으로 물든 팝업스토어 공간 내부는 콘셉트에 맞게 실제 공항과 같은 디테일이 돋보인다. 출국장, 보안검색대, 환전소, 면세점, 입국장 등 마련된 섹션들을 통과하면서 정말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공간에 입장하면 먼저 출국장에서 사용할 여권과 티켓을 받게 된다. 곧이어 보안검색대에 다다르면 미국/일본/홍콩/영국 4개국 중 여행을 떠나고 싶은 국가를 선택할 수 있다.

보안검색대에서 떠나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한 후 무빙워크를 따라 이동해 보자. | 이미지 출처: @place_archive

환전소에서는 국가별 투자여행 카드와 면세점에서 해외투자지원금을 구매할 수 있는 나무시드머니가 제공된다. 지폐로 된 나무시드머니는 이후 면세점에서 요긴하게 쓰일 예정이니 잘 보관해 두자. 환전소와 무빙워크를 통과하면 퍼스트클래스 좌석이 나타난다. 나무증권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하며 대한항공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실제 하나당 6억 원에 달하는 퍼스트클래스 좌석을 공간에 전시했다고. 

(좌) 실제 공항처럼 꾸린 수하물 도착장 섹션. (우) 투자지원금 자판기가 마련된 면세점 섹션. | 이미지 출처: @place_archive

이후 도착한 면세점에서는 인기 해외종목들이 프린트된 제주맥주의 논알콜 맥주가 가득한 자판기를 만날 수 있다. 이는 해외투자의 프로세스를 쉽게 구현한 구조물과 같다. 투자지원금을 넣고 선호하는 종목을 누르면 투자지원금 쿠폰코드가 적힌 맥주캔이 나오는데, 최소 4달러부터 최대 1000달러에 이르는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 것! 

 

브랜드 데이(식목일)를 기념하여 기획한 팝업스토어인 만큼 ‘나무사랑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현장을 방문하는 나무증권 고객 중 2,000명과 함께 산불 피해지인 강원도 강릉시에 나무 8,000그루를 심을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 @place_archive

현장에서는 명민호, 아리, 코케, 오빅 작가의 일러스트가 담긴 엽서 등 다양한 팝업스토어 굿즈는 물론, 해외항공권 추첨과 같은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다. 평소 해외투자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면 나무증권공항에서 실제 여행을 떠나듯 해외투자를 경험해 보면 어떨까? 팝업스토어는 오는 13일까지.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출처 나무증권, @place_archive

프로젝트
<나무증권공항(NamuhStock Airport)>
장소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이벤트홀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일자
2023.04.02 - 2023.04.13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이 팝업 · 전시가 열린 공간

Discover More
퍼스트클래스 타고 떠나는 해외투자여행!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