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3

보테가 베네타가 전개하는 여름을 향한 색채의 향연

건축가 가에타노 페세와 함께 하는 '2023 여름 컬렉션' 팝업
보테가 베네타가 전개하는 2023 여름 컬렉션은 어떤 모습일까? 보테가 베네타 브랜드 최초로 패션쇼 공간 디자인을 외부 아티스트와 협업했다는 이번 2023 여름 컬렉션 패션쇼장은 형형색색의 컬러와 일러스트레이션이 들어간 의자가 단연 돋보였다. 실제 쇼장에 전시되었던 작품 일부를 만날 수 있는 팝업이 지난 9일부터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열리는 중이다.
ⓒBottega Veneta

지난해 9월,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티유 블라지(Matthieu Blazy)는 휴머니스트 건축가이자 아티스트 가에타노 페세(Gaetano Pesce)에게 하우스 최초로 2023 여름 컬렉션 패션쇼 공간 디자인을 위해 어떠한 규제나 제한이 없는 작품 제작을 의뢰했고 그 결과는 아주 환상적이었다. 런웨이의 바닥은 레진으로 표현한 예술 작품이 되었고, 공간은 400개의 형형색색의 비비드한 컬러로 이루어진 레진 의자들로 채워져 전세계 패션 디자이너와 셀럽, 인플루언서의 큰 주목을 받았다.

자신의 브루클린 스튜디오에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페세ⓒGaetano Pesce

이후 디자인 마이애미(Design Miami) 플래그십 페어에서 마티유 블라지와 가에타노 페세가 제작한 의자 ‘꼬메 스타이(Come Stai·잘 지내)’의 일부 의자 컬렉션 전시를 열고 페세와 디자인 마이애미 큐레이터 디렉터인 마리아 크리스티나 디데로 (Maria Cristina Didero)의 라이브 토크 및 책 사인회를 열기도 했다.

ⓒBottega Veneta

해외에서 큰 관심과 주목을 받은 페세의 레진 의자가 드디어 한국 에비뉴엘 잠실점 ‘더 크라운’에 상륙했다는 소식. ‘더 크라운’은 에비뉴엘 지하 1층 광장에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과 트렌드를 한발 앞서 보여주기 위해 조성한 럭셔리 팝업 전용 공간으로 이번 보테가 베네타의 ‘2023 여름 컬렉션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가 그 첫 번째 행사다. 팝업 공간에서는 2023 여름 컬렉션 패션쇼의 런웨이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공간으로 꾸몄으며 ‘꼬메 스타이’ 체어 중 일부를 공개해 패션쇼 현장의 생동감을 더했다.

 

특히, 팝업에서 눈여겨볼 아이템으로는 이탈리아어로 ‘가자(LET’S GO)’라는 의미의 이름에 걸맞은 역동성과 우수한 장인 정신이 담긴 이번 시즌 키 핸드백인 ‘안디아모’로 스몰, 미디엄, 라지 3가지 사이즈와 다양한 컬러로 소개한다. 팝업 기간은 3월 9일 목요일부터 3월 19일 일요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되니 페세의 ‘꼬메 스타이’를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길.

ⓒBottega Veneta
ⓒBottega Veneta

이번 팝업과 더불어 에비뉴엘 잠실점 1층에 위치한 보테가 베네타 매장 또한 전면 리뉴얼 해 새롭게 단장했는데, 보테가 베네타 하우스의 헤리티지를 반영한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약 100평)다. 팝업 공간과 리뉴얼 매장 모두 보테가 베네타 이탈리아 본사에서 규정한 공간 및 연출 디자인 가이드를 따랐다.

공간 ·연출 보테가 베네타 글로벌 가이드

가구 디자인 가에타노 페세(Gaetano Pesce)

발행 heypop 편집부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보테가 베네타

프로젝트
〈BOTTEGA VENETA 2023 여름컬렉션 팝업 스토어〉
장소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 더 크라운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백화점에비뉴엘월드타워점
일자
2023.03.09 - 2023.03.19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보테가 베네타가 전개하는 여름을 향한 색채의 향연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