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언어로 와인을 제안하는 ‘위키드와이프(Wickedwife)’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만났다. 건강과 맛, 지구환경까지 고려한 지구식단을 체험할 수 있는 <지구식단 플랜트바>는 건강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그로서리 마켓을 콘셉트로 해 지구식단이 지향하는 방향성을 곳곳에 담아냈다.
‘지구식단’을 소개합니다
‘지구식단’은 풀무원이 지난 8월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지속가능식품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론칭한 브랜드다.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며, ‘식물성 지구식단’과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2개 하위 브랜드로 구성된다.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인 ‘식물성 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과 풀무원만의 노하우 및 특허기술을 활용해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을 선보인다.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동물복지 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과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을 준수해 건강한 맛을 구현하고 있다.
Yummy! 팝업에서 만나는 특별한 메뉴
<지구식단 플랜트바>에서는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들을 재료로 사용해 위키드와이프가 개발한 특별한 식물성 메뉴 ‘지구식단 도시락’, ‘지구식단 로메스코 라이크(LIKE) 텐더’와 ‘지구식단 토마토라구 두부면’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메뉴와 페어링 해 즐길 수 있는 찰떡궁합 내추럴 와인도 준비됐다. 음식을 모두 삼킨 후 와인을 마시기 보다, 입안에 음식과 와인을 함께 머금고 그 어우러짐을 충분히 즐겨 볼 것!
특별 메뉴 중 ‘지구식단 도시락’을 주문하면 도시락과 함께 메뉴의 레시피도 제공돼 가정에서도 쉽게 ‘지구식단’ 제품을 이용해 도시락을 만들어볼 수 있다. 직장인의 점심 도시락으로도, 아이의 나들이 도시락으로도 손색없을 ‘지구식단 도시락’을 놓치지 말자.
팝업 운영 기간에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업로드 한 방문객에게는 지구식단 제품은 물론 팝업 한정판 미니 와인잔을 선착순 증정한다. 해시태그 및 풀무원 인스타그램 계정(@pulmuone)을 태깅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고. 위키드와이프 인스타그램에서도 지구식단 제품을 사용한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팝업 오픈을 기념해 자사몰 ‘샵풀무원’에서 특별한 기획전도 실시한다. 지구식단 브랜드 론칭에 맞춰 전개한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은 풀무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키드와이프가 재해석한 지구식단은 어떤 모습일지, 건강한 맛과 향이 가득한 이곳에 늦지 않게 방문해 지구식단 해보길!
글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풀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