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31

작고 귀여운 일꾼들이 일하는 캔디 공장

키키히어로즈의 첫 아이코닉 스토어.
스티브J(정혁서), 요니P(배승연) 디자이너의 캐릭터 유니버스 '키키히어로즈 KIKI HEROES'가 지난 18일 성수동에 첫 아이코닉 스토어를 오픈했다.

3개월 마다 새로운 콘셉트로 꾸며질 스토어의 첫 주제는 '팩토리 봉봉 FACTORY BONBON'. 키키히어로즈의 제작을 맡은 요니 P 디자이너는 "키키히어로즈의 두 가지 캐릭터 세계관 중 하나인 '스왈로더캔디'를 배경으로 한 공간이다. 작고 귀여운 일꾼들이 일하는 캔디 공장을 콘셉트로 했다"고 설명했다.

 

2층 규모 공간의 입면은 파사드 아트로서 콘셉트에 따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다. 키키히어로즈를 찾아온 이들은 물론 주변을 지나는 이들까지 관객으로 만드는 것. 개관과 함께 공개된 첫 번째 콘셉트 ‘팩토리 봉봉’의 경우 작은 캔디 공장이라는 이야기에 따라 바삐 돌아가는 공장의 연기를 창 밖으로 뿜어져 나오는 비눗방울로 형상화했다. 동화 속 한 장면같은 풍경은 성수동 인근을 지나치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캐릭터의 원안을 그리기도 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티브J는 “거리를 지나는 젊은 연인들, 학생들부터 스쿠터를 타고 배달을 가던 집배원까지, 남녀노소가 비눗방울을 촬영하는 모습을 보면 덩달아 즐거워진다”며 웃었다.

 

 

파사드의 비눗방울은 키네틱 아티스트 원Won(정우원)과 협업한 것. 원은 “이는 비현실 세상(몬스터들의 세상)에서 생겨나는 공장의 활기찬 소리가 ‘창’이라는 문을 통해 현실 세상으로 넘어오면서 비눗방울이라는 요소로 변화된다는 동화적인 상상을 가미했다”고 설명했다.

 

 

키키히어로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코닉 스토어에서는 키키히어로즈의 브랜드인 ‘스왈로더캔디 Swallow the cadny’의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유미진

자료 협조 키키히어로즈

장소
키키히어로즈 성수 아이코닉 스토어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12길 2)
링크
홈페이지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작고 귀여운 일꾼들이 일하는 캔디 공장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