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Place 2022-08-22

MGRV, 대형 코리빙 3호점 ‘맹그로브 동대문’ 오픈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자리 잡은 코리빙

장소맹그로브 동대문 (서울시 중구 광희동2가 238-1)

부동산 임팩트 디벨로퍼, MGRV(엠지알브이)가 1인 가구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코리빙 브랜드 ‘맹그로브(mangrove)’의 새로운 하우스를 오픈한다. 맹그로브 숭인, 신설에 이어 서울 중구 광희동에 세 번째로 오픈하는 ‘맹그로브 동대문’은 오픈 전 이미 사전 계약률 100%를 달성했다는 후문.

LINKS
인스타그램
기타 URL
맹그로브 동대문은 지하철 2, 4, 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3분 거리에 자리한다. 이미지: MGRV 제공

맹그로브 동대문은 총 177개 실, 최대 302명이 거주할 수 있는 대형 코리빙으로서 사회 초년생, 외국인 유학생 등의 유연한 기간의 주거를 찾는 청년들과 독립을 체험하거나 새로운 주거 환경을 탐색하는 사람들을 주요 고객으로 고려하여 공간을 기획하고 설계했다. 여행객을 위해 하루에서 한 달 미만의 단기 숙박에 적합한 스테이 개실도 다양한 룸 타입으로 운영 예정이다.

맹그로브 동대문의 라이브러리 전경 이미지: MGRV 제공

‘맹그로브 동대문’은 2, 4, 5호선이 지나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의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하여 주요 도심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풍부한 생활 문화 인프라를 자랑한다. 멤버는 휴식과 프라이버시에 집중한 풀 퍼니시드 개인 공간은 물론, 카페 라운지, 워크 스테이션, 라이브러리, 시네마룸, 운동 공간, 루프톱 테라스 등 15층 규모 건물 내 구성된 다양한 공용 공간 및 생활 시설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1층에는 카페 ‘트래버틴 세그먼트’가 입점하여 신선한 제철 커피와 직접 만든 사이드디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맹그로브 동대문의 1인실 싱글룸 내부 전경 이미지: MGRV 제공

특히, 맹그로브 동대문은 지리적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기존 숭인, 신설 지점에서 운영하였던 1인실, 2인실 외 여행객들을 위해 단기 숙박에 특화된 6인실, 도미토리룸을 추가로 갖추었다. 더불어 맹그로브 멤버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류를 위한 워크숍, 토크 세션, 가드닝, 요가, 명상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또한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맹그로브 동대문의 공유 주방 전경 이미지: MGRV 제공

8월 말, 그랜드 오픈에 앞서 팝업 행사를 통해 한차례 사전 홍보를 진행한 맹그로브 동대문은 디자인 그룹 ‘스튜디오 씨오엠’과의 협업으로 가구 및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MGRV는 가치 있는 공간으로 사회적 영향력과 수익을 동시에 창출함으로써 다양한 세대가 직면하는 주거 문제에 주목하고, 이를 비즈니스를 통해 해결하는 부동산 임팩트 디벨로퍼다. 코리빙 브랜드 맹그로브를 기획·개발·운영하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맹그로브는 커뮤니티 기반의 주거 브랜드로 다양한 사람들이 교류하며,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주거를 만든다. 2020년 청년 24명이 모여 사는 맹그로브 숭인을 시작으로 한 건물에 300명 이상이 거주할 수 있는 대규모 코리빙인 ‘맹그로브 신설’과 ‘맹그로브 동대문’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 사업지를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달 오픈한 ‘맹그로브 동대문’ 입주 및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맹그로브 동대문

 

위치 서울시 중구 광희동2가 238-1

오픈일 2022. 08. 25

규모 177개 실, 16개의 공용공간

운영사 MGRV

파트너사 studio COM(공간 & 가구 디자인), 이각건설(시공), mykc(사이니지 디자인)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MGRV

Discover More

HEYPOP PICK
NEW
NEW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