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t
Brand 2022-08-11

자라 ‘리뉴셀 x 자라 캡슐 컬렉션’ 론칭

신소재 개발 기업 리뉴셀과 만났다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스웨덴의 신소재 개발 기업 리뉴셀(Renewcell)과 손잡고 ‘리뉴셀 x 자라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다.

LINKS
기타 URL

신소재 활용한 자라 컬렉션

 

‘리뉴셀 x 자라 캡슐 컬렉션’은 자라의 ‘지속성 혁신 허브(Sustainability Innovation Hub)*’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중고 청바지 및 의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원단 등 100% 폐기 섬유에서 추출한 신소재가 혼합된 비스코스 섬유로 제작해 탄소 배출과 섬유 폐기물을 줄이고, 원단 제작에 사용되는 목재 펄프 소비를 줄여 산림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 지속가능 패션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새로운 기술, 소재 및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의 이니셔티브를 연구하는 자라의 플랫폼

 

리뉴셀은 섬유 폐기물에서 추출한 코튼 셀룰로오스를 녹여 서큘로스라는 신소재를 개발하는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서큘로스는 자라의 모기업 인디텍스가 준수하는 산림 정책에 따라 엄격하게 관리된 목재에서 얻은 펄프와 함께 섞여 최종 비스코스 원단으로 제작된다고.

니트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매끄러운 촉감을 지닌 비스코스로 제작돼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하며, 흐르는 듯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또한 뉴트럴 컬러의 니트 소재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편, 브레이브 및 허니콤 모양의 수공예 패턴이 포인트로 새겨져 멋스러움을 한층 살렸다.

 

‘리뉴셀 x 자라 캡슐 컬렉션’은 현재 자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자라(ZARA)

Discover More

NEW
NEW
HEYPOP PICK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