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8

누텍스처 컬렉션 한눈에 살펴볼까?

누텍스처 보디 컬렉션 론칭 기념 팝업 스토어
‘최상의 포뮬러를 창조하는 스킨케어 하우스’라는 슬로건을 내건 뷰티 브랜드 누텍스처(NuTexture). 올해 론칭한 이 브랜드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 2월, 브랜드 시작을 알린 이후 처음으로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연 팝업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그야말로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유수의 매거진, ‘코덕(코스메틱 덕후·화장품 애호가)’의 장. 나란히 배열된 누텍스처 제품과 콜렉션 이미지, 플라워 인스톨레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토존으로 변모해 한적한 성수동 골목에 새로운 장면을 만들고 있다.
누텍스처 팝업 외관 ©김지영

Interview with 누텍스처(NuTexture)

정다연 대표

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죠.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에게 어떤 브랜드 경험을 전하고자 했나요?

바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자리이지만, 공간을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바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팝업 현장 곳곳의 컬렉션 이미지는 있는 그대로의 피부를 여과 없이 보여주는 데 중점을 뒀어요. 얼굴의 주근깨, 등에 흩어진 점, 피부의 주름과 털, 전통적인 뷰티 브랜드들이 포토샵으로 지우는 것들을 고스란히 담아내 자연스러움을 강조했죠.

그리고 저희는 결국 스킨케어 브랜드이기 때문에 세련되고 아름다운 브랜딩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다양한 포뮬러를 직접 사용해보며 누텍스처(NuTexture)가 왜 스스로 포뮬러 하우스라고 칭하는지 느끼시길 바랐어요. 팝업 첫 주 현장에서 고객분들이 저희 제품 포뮬러에 대해 칭찬을 많이 해 주셔서 뿌듯하더라고요.

 

번에 새롭게 선보인 바디 컬렉션 소개와 함께 올여름에 사용할 만한 누텍스처 제품이 있다면 추천해 주세요.

누텍스처(NuTexture)는 스킨케어 루틴을 1단계 세정/세안, 2단계 정화(각질제거), 3단계 수분공급으로 나누는 피부 관리법을 제안합니다. 바디 제품들 역시 리추얼인 ‘세정(01), 정화(02), 수분공급(03)’에 따라 출시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누텍스처는 향 브랜드가 아니지만, 바디 제품을 사용할 때 향이 주는 긍정적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두 가지 향을 배합한 바디워시 2종과 바디로션 2종, 그리고 바디스크럽 1종, 바디세럼 1종을 출시했어요. 각각 기본에 충실한 제품들입니다. 시트러스 계열의 그린만다린 바디로션은 상쾌한 만다린 향이 은은하게 감돌아 기분을 좋게 만든답니다. 여름철 혹은 아침에 사용하기에 적합할 거예요.

성수 에스팩토리 누텍스처 팝업 전경 ©김지영

누텍스처(NuTexture) 바디 로션은 세라마이드 성분과 마카다미아 오일 성분을 적절히 배합해 피부에 도포했을 때 기분 좋은 발림성과 함께 피부를 잡아주는 듯한 느낌이 인상적인 포뮬러에요.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을 위해 공들여 제작한 제품입니다.

성수 에스팩토리 누텍스처 팝업 전경 ©김지영

달콤하고 유니크한 우디계열의 향을 선호하는 분들은 슈거우드 바디워시, 바디로션을 더 좋아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이 향은 샌들우드 베이스의 향인데 제가 지금까지 맡아본 향과는 또 다른 매력의 샌들우드 향이랍니다. 책에서 나는 종이향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해요.

저는 모든 스킨케어 루틴에서 각질제거가 매우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젠틀 바디 스크럽은 매우 고운 입자의 호두, 아몬드 가루로 만들어졌는데요. 파파야 추출물, 칼렌듈라 꽃 추출물을 배합해서 스크럽을 하고 나면 놀라울 정도로 매끈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성수 에스팩토리 누텍스처 팝업 전경 ©김지영

여름철에는 답답해서 바디로션을 잘 안 바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에 보습이 필요하거든요. 기계 태닝 혹은 자외선 노출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려면 수딩 바디세럼이 적합할 거예요. 멀티 비타민과 히알루론산 함유로 쿨링감을 주면서도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줄 겁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호응이 가장 좋은 제품이에요.

성수 에스팩토리 누텍스처 팝업 전경 ©김지영

준비 중인 프로젝트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누텍스처(NuTexture)의 추후 확장 방향도 궁금합니다.

올겨울 바디 관련 제품이 하나 더 출시 예정이고요. 내년에도 다양한 신제품 론칭을 계획 중입니다. 또한 아직은 자사 온라인 몰과 일부 온라인 편집숍을 통해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바디 컬렉션 론칭을 계기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내년 중에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 확장도 염두에 두고 준비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저는 뷰티 카테고리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을 도모하여 소비자에게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선사하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7월 30일에 누텍스처(NuTexture)의 첫 브랜드 협업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세음 기자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누텍스처

프로젝트
<누텍스처 보디 컬렉션 론칭 기념 팝업 스토어>
장소
에스팩토리 B동 114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일자
2022.07.21 - 2022.08.07
김세음
글쓰기를 즐기는 디자인 전공자. 세상에 드러나지 않은 아름다움과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면면이 조명하고자 한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누텍스처 컬렉션 한눈에 살펴볼까?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