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7

맥주의 계절, 시원하게 취해볼까?

‘아크 오프-스트리트’ 팝업
후텁지근한 바람이 여름 초입을 알릴 때면 톡 쏘는 탄산과 시원한 목 넘김을 자랑하는 맥주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때마침 국내 1세대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ARK)가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는 소식.
'아크 오프-스트리트' 팝업 전경

‘예술적이고 자유로운’ 맥주 한 모금!

 

6월 17일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아크(ARK)의 브랜드 리뉴얼 및 신규 맥주 3종 출시를 기념한 팝업 스토어 ‘아크 오프-스트리트(ARK OFF-Street)’가 열린다. 아크는 최근 ‘악(=ARK) 소리 나는 맥주’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필두로 자유분방하고 쿨한 브랜드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 맥주병과 호랑이를 모티프로 한 캐릭터 ‘바티(BATI)’와 ‘호라(HORA)’를 신규 맥주에 담아내 유쾌함을 선사한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아크(ARK)의 신제품 어퍼디퍼(Upper Deeper), 낙낙(Knock Knock), 피터패트(Pit a Pat)

신규 맥주 3종 중 흰 라벨로 둘러진 어퍼디퍼(Upper Deeper)은 위트 에일(Wheat Ale)로, 국내산 생강을 넣어 아크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에 어울리는 시트러스 향이 코끝을 자극하며, 상큼한 풍미로 시작해 몰트의 고소함으로 마무리되는 밸런스가 좋은 맥주이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푸른 라벨을 두른 낙낙(Knock Knock)은 에일의 풍미와 라거의 탄산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골든 에일(Golden Ale)이다. 옅은 레몬 빛을 띄며 감귤류의 과일향과 은은한 홉의 향이 더해져 입문자도 가볍게 마실 수 있다. 블랙 라벨로 둘러진 피터패트(Pit a Pat)는 높은 도수와 쌉싸름한 홉의 여운을 가진 클래식한 IPA(India Pale Ale)다. 칼라멜 몰트의 고소함과 홉의 향이 돋보이는 맥주로, 드라이하지만 무겁지 않은 바디감을 사랑하는 에일 마니아에게 추천한다.

'아크 오프-스트리트' 팝업 전경
컵, 티셔츠, 키링 등 10여 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좌) 샤퀴테리 브랜드 '소금집'이 팝업을 위해 개발한 신메뉴 (우) '아크 퍼즐', '비어퐁' 등의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

이번 팝업스토어는 맥주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새로워진 로고와 캐릭터가 담긴 컵, 티셔츠, 키링 등 10여 종의 굿즈를 비롯해 국내 샤퀴테리 대표 브랜드 ‘소금집’에서 아크와 잘 어우러질 메뉴를 서정해 ‘샤퀴테리 보드’와 ‘그릴드 잠봉 샌드위치’ 등 신메뉴를 개발해 판매한다. 또한, 제한 시간 안에 그림을 맞추는 ‘아크 퍼즐’과 ‘비어퐁’ 등 다양한 게임과 풍성한 자몽, 망고향을 지닌 밀맥주 ‘치티팝(Citty Pop)’ 등 아크의 한정판 맥주도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아크 오프-스트리트’ 팝업은 오는 7월 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아크의 새로운 맥주와 자세한 팝업 스토어 정보는 아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아크 비어

프로젝트
<아크 오프-스트리트(ARK OFF-Street)>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6
일자
2022.06.17 - 2022.07.03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맥주의 계절, 시원하게 취해볼까?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