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아티스트와 브랜드, 서로의 영감을 공유하다

구호 X 장마리아 작가, 팝업 전시 In Between-Spring Series
쇼룸에 멋진 작품이 걸려있다고 해야 할까, 미술관에 아름다운 옷이 걸려있다고 해야 할까. 아무런 어색함 없이 한 공간에서 조화를 이룬 여기는 구호와 장마리아 작가의 협업 전시가 열리는 곳이다.

입체감으로 그린 리드미컬한 감각

 

건축적 미학의 컨텐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최근 주목받는 회화 작가 장마리아와 손잡고 특별한 전시를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픈한다. 구호는 이와 함께 ‘22년 리조트 컬렉션’을 함께 출시한다. 작품과 어우러진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것.

장마리아는 두텁게 쌓아 올린 마티에르(matière, 질감)로 물성을 표현하며 본인만의 조형언어를 찾고자 끊임없이 새로운 주제와 표현 소재를 연구하고 변주해가는 작가다. 회반죽, 모래, 젤스톤 등 양감을 표현할 수 있는 재료로 부조에 가까운 회화를 만들고 있다. 이미 한 차례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통해 구호와 협업한 적 있는 그녀는 이번에는 전시를 통해 브랜드와의 감각을 공유한다. ‘In Between-Spring Series’ 작품 총 14점으로 구성했는데, 이는 장마리아 작가를 대표하는 ‘In Between’, ‘Spring Series’ 두 연작의 조합이라 눈여겨볼 만하다. 밝고 긍정적인 컬러와 붓 터치가 시그니처인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구호의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위해 재능 기부한 작품도 함께 전시한다.

이에 이어 구호가 출시한 ‘22년 리조트 컬렉션’은 장마리아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생동감과 입체감을 강조했다. 다채로운 컬러의 작품을 프린트로 활용하고 구호 특유의 구조적 미학을 살린 실크 티셔츠와 드레스, 리넨 와이드 팬츠 등으로 라인을 구성했다. 팝업 전시가 끝난 이후에도 컬렉션은 전국 구호 매장과 SSF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구호(KUHO)

장소
구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53
일자
2022.05.28 - 2022.06.08
링크
홈페이지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아티스트와 브랜드, 서로의 영감을 공유하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