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5

항공 승무원의 근무화를 구매할 수 있다?

에어로케이항공 X 마더그라운드, 운동화 L001 AERO K 출시
비행기를 탈 때마다 궁금했던 적이 있다. 장시간 비행에 오래 서 있어도 피로감이 덜할 승무원의 신발은 얼마나 편할까? 사실 항공사의 근무화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상상도 못할 일이지도. 에어로케이항공이 아주 새로운 시도를 했다.
ⓒ에어로케이항공

업무의 본질을 담은 편한 운동화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작년 첫 정기편을 취항한 에어로케이항공이 항공 업계 최초로 운항과 객실 승무원을 위한 운동화를 선보였다. 이전에도 남녀 구별 없는 젠더리스 디자인의 유니폼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불편한 블라우스 대신 편한 이너와 타이트한 치마 대신 통기성이 좋은 바지를 채택했는데, 이는 승무원의 안전 업무에 포커스를 둔 실용적인 유니폼으로 취향과 가치관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냈다.

 

이에 에어로케이항공은 업의 본질과 근무 환경을 고려해 스니커즈 브랜드 마더그라운드와 손잡고 편한 운동화, 아니 근무화를 출시한 것. 좁은 기내 환경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특성을 고려해 착화감은 물론 콤팩트하게 디자인했다. 에어로케이 에디션 L001 AERO K로 출시한 운동화에는 ‘Safety First’와 벨크로에 기내 안전 메시지를 각인하여 안전을 중시하고자 제품을 제작한 취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 가장 중요한 건 일반인도 이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 평소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항공사의 유니폼이기에 더욱 특별함을 더하면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에어로케이항공의 이미지 컬러를 사용한 두 가지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자.

5월 21일부터 29일까지 도렐 성수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에어로케이항공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에어로케이 에디션은 마더그라운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5월 29일까지 도렐 성수점에 오픈한 팝업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에어로케이항공

프로젝트
<에어로케이항공 X 마더그러운드 팝업 스토어>
장소
도렐 성수점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11 1층
일자
2022.05.25 - 2022.05.29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항공 승무원의 근무화를 구매할 수 있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