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6

당신2 9하던 삶은 어떤 모습인가요?

29CM의 첫 팝업스토어, 29맨션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의 첫 팝업스토어 29맨션(MANSION)이 MZ세대의 새로운 성지로 주목받고 있는 삼각지에 문을 열었다. 5월 14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가진 아티스트 3명의 삶을 공간으로 풀어내어 색다른 경험과 영감을 전달한다.

삼각지역에서 나와 조금만 걸으면 보이는 하얀색 4층 건물. 유리창에 쓰인 29MANSION이라는 문구가 방문객을 반긴다. 한눈에도 뭔가 재미있는 곳임을 알 수 있는 이곳은 29CM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29맨션’이다.

 

29맨션은 29CM의 첫 브랜드 캠페인 ‘당신2 9하던 삶’을 공간적 경험으로 풀어낸 곳이다. 방문객은 29CM와 지향점이 비슷한 아티스트 3명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그와 관련된 상품과 특별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29맨션의 1층 로비는 굿즈숍이다. 지난 11년간 더 나은 선택을 위한 가이드로서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했던 29CM가 큐레이션 한 라이프스타일 상품 40종을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제일 눈에 띄고 손이 가는 건 29맨션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굿즈다. 낚싯바늘을 본떠서 만든 키 체인, 29맨션이라고 쓰인 일회용 카메라, 29맨션을 주제로 조향한 수토메 아포테케리의 룸 스프레이 등 각 층에서 선보이는 아티스트의 방을 테마로 만든 굿즈는 29맨션에서의 경험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중앙에는 아티스트 방에 놓인 소품을 따서 만든 스티커가 진열되어 있다. 이는 옆에 놓인 노트에 자유롭게 붙이거나,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

상품과 굿즈를 구경하느라 발이 안 떨어지는 1층을 겨우 벗어나 2층으로 올라가면 싱어송라이터 죠지의 방이 꾸며져 있다. 길가에서도 의자 하나로 캠핑을 즐기고 한강에 앉아 낚시를 즐기는 죠지의 방에서는 그가 꿈꾸는 ‘여행 같은 삶’을 잠깐이나마 체험할 수 있다. 스크린에 비치는 시원한 바다 풍경과 그 앞에 놓인 텐트와 캠핑 의자, 레저용품은 맨션 2층을 한순간 동해 앞바다처럼 만들어 준다. 방문객은 캠핑 의자에 앉아서 사진을 찍고, 29CM와 죠지가 추천하는 다양한 캠핑용품을 보면서 한여름 밤의 캠핑을 꿈꿔본다.

2층이 바다였다면, 3층은 사진작가 하시시박의 작업실의 일부를 옮겨 놓았다. 모던한 가구와 조명, 책장에 가득 꽂힌 사진집, 여기저기 놓인 카메라와 필름은 일상의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하시시박의 감성을 보여준다. 3층의 포인트는 시크릿 룸이다. 방 한편에 놓인 서랍장 문을 열면 숨겨져 있던 포토매틱 미니 부스가 등장한다. 29맨션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무료로 사진 인화를 할 수 있다. 인화지에는 29CM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가 새겨져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딱 좋다.

 

29맨션의 맨 꼭대기, 4층은 페인터 연경의 방이다. 꽃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연경 작가의 작품처럼 4층은 여러 가지 꽃이 활짝 핀 정원으로 꾸며졌다. 생화를 심은 덕에 4층에 들어서면 실제 정원처럼 풀 내음과 꽃향기로 가득하다. 아름답게 핀 꽃들 사이로 작게 놓인 길을 따라가면, 벽에 걸린 연경 작가의 작품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 아래 작은 봉투에 담긴 꽃 씨앗은 29맨션 방문객을 위해 29CM가 준비한 선물이다. 꽃 씨앗을 심고 소중히 가꾸는 마음과 자세는 자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연경 작가의 삶과 닮았다.

1층부터 4층까지, 뚜렷한 취향을 가진 아티스트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29맨션은 고객이 직접 브랜드 스토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더 특별함을 가진다. 각 방을 즐기고, 29CM가 추천하는 상품들을 보면서 과연 진짜로 나 다운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떤 삶을 구하던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감각 있고 믿음직스러운 가이드로서 함께 하겠다는 29CM의 브랜드 메시지를 공간적 경험으로 느낄 수 있는 29맨션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취소 건이 발생하면 신규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29맨션을 방문한 모든 사람에게 29C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북을 제공하니 잊지 말고 챙기도록 하자.

허영은 객원 필자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29CM

장소
29맨션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02-1
일자
2022.05.14 - 2022.05.22
허영은
다양성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믿는다. 그래서 숨겨진 이야기들을 찾아내서 보고, 듣고, 읽고 쓴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당신2 9하던 삶은 어떤 모습인가요?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