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8

직접 그려내는 나만의 사물

로파 서울 x 크래프트 프랙티스 팝업 전시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고, 이왕이면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으면 제일이다. 체험형 전시가 인기인 가운데, 아트커머스 플랫폼 로파 서울(LOFA SEOUL)과 크래프트 프랙티스(craft practise)가 팝업 전시 〈Practice, Play with Peers!〉를 열었다.

꼭 들러 보세요!

ⓒ 로파 서울

 

특유의 감성으로 선별한 아이템들이 가득한 용산의 보물창고. 다양한 팝업 전시 및 최근 리버럴오피스의 디자이너들과 진행한 토크 프로그램으로 더욱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로파 서울(LOFA SEOUL)이 마련한 이번 전시는 세라믹 스튜디오 크래프트 프랙티스(craft practise)와 함께다.

 

〈Practice, Play with Peers!〉에서는 흙이라는 소재로 재미있는 사물을 만들고, 다양한 실험을 통해 흥미로운 형태와 색을 만들어내는 크래프트 프랙티스의 다양한 실험을 공유한다. 관람객 모두가 그 실험에 동참할 수 있는 것. 챌린지 프로그램과 슬립캐스팅 워크숍을 통해 사물이 형태를 갖추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챌린지 프로그램에서 도예의 전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다. ⓒ 로파 서울

 

세상에 하나뿐인 도자기

 

크래프트 프랙티스의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챌린지 형태로 체험해 볼까? 모양틀로 흙을 찍어보기도 하고, 초벌을 완료한 도자기에 유약을 칠해보자. 쿠키를 구울 때와 비슷한 느낌도 나고…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색종이를 오려 붙여 나만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재미를 느껴보길 추천한다. 챌린지에 참여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크래프트 프랙티스의 제품을 증정한다고 하니 둘도 없는 기회가 아닌가!

 

ⓒ 로파 서울

 

워크숍에서는 슬립캐스팅에 대한 기초를 배우고, 슬립캐스팅으로 뽑아낸 소성 전의 기물을 각자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도자기 제작 기법 중 하나인 슬립캐스팅은 석고 몰드 안에 흙물을 부어 몰드의 형태대로 기물을 뽑아내는 방식. 탈형 후 흙이 완전히 굳기 전까지는 원하는 대로 모양에 변형을 줄 수도,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색의 흙물을 섞는 것도 가능하다. 다 같은 형태의 원통형 몰드로 시작하지만, 각자의 개성이 더해져 완성되는 모두 다른 결과물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워크숍 프로그램은 잔여석이 소수 남았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로파 서울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Practice, Play with Peers!〉는 오는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관람객에게 이번 전시가 크래프트 프랙티스의 다채로운 실험과 팀으로서 함께 나아가는 이들의 가치에 공감하는 계기이자 하나의 놀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로파 서울

프로젝트
로파 서울 x 크래프트 프랙티스
장소
LOFA SEOUL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7길 10-11, 4F
일자
2022.04.22 - 2022.05.01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직접 그려내는 나만의 사물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