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5

인터랙티브 전시로 느끼는 라네즈

라이프 오아시스 2.0
새로운 뷰티 경험을 선사하는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새롭게 선보이는 ‘ALL NEW 워터뱅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몰입형 인터랙티브 전시를 개최한다. 회복이라는 주제로 8개의 방에서 펼쳐지는 전시를 즐기다 보면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쳤던 마음이 회복되는 것 같다.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라이프 오아시스 2.0’는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신제품인 ‘ALL NEW 워터뱅크’의 주요 베네핏인 ‘회복력’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몰입형 인터랙티브 전시다. 

 

라네즈는 오감을 채우는 감각적인 경험을 통해 내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전시장을 8개의 공간으로 구성한 뒤, 진정한 회복을 느낄 수 있는 여러 미디어 작품을 설치했다. 우선 8개의 공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리셉션에서 나눠주는 ID 카드가 필요하다. 전시장 곳곳에 마련된 터치패드에 ID 카드를 대면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첫 번째 전시공간인 ‘회복의 시작’에서는 사진을 촬영한다. 이 사진은 다음 전시공간인 ‘회복의 주체’에서 활용된다. 앞서 찍은 사진을 AI가 분석, 관람객이 행복하거나 편안한 상태의 표정을 ‘회복의 주체’ 공간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보여주기 때문이다. 관람객은 AI가 만든 자신을 마주하면서 내면 속 깊은 감정을 알아보게 된다. 

 

‘회복의 큰 물결’에서는 관람객의 움직임을 따라 변화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월을 감상할 수 있다. 커다란 방, 벽을 가득 둘러싼 미디어 작품을 따라 다음 공간으로 넘어가면 기계에 탑승하여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추는 ‘회복의 균형’ 체험을 하게 된다. 2~4명이 한 팀이 되어 기계 위에서 균형을 맞추는 게임형 전시다. 여러 사람이 힘을 합쳐 균형을 맞추는 건 어렵지만,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완벽한 균형을 맞추게 되고 묘하게 쾌감을 느끼게 된다. 

 

 

‘회복의 축제’에서는 주어진 6개의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감정과 분위기를 표현한 조명쇼가 열린다. 음악과 조명이 하나가 되어 1분 동안 열리는 화려한 미디어쇼는 저절로 스마트폰을 꺼내서 촬영을 하게 만든다. 

 

일곱 번째 방에서는 라네즈의 ‘ALL NEW 워터뱅크’를 형상화한 설치작품이 미디어 영상과 하나가 되어 전시된다. 마지막 공간은 아티스트 노보와 협업한 ‘회복의 영감’ 방으로, 노보의 회화 작품과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일상 속 나만의 회복’ 이야기를 기반으로 노보 작가와 라네즈 고객이 협업하여 탄생한 10개의 네온 사인 작품도 공간 한편에 전시되어 있다.

 

 

다양한 미디어 작품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오아시스 2.0’그저 전시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지쳤던 우리의 몸과 마음이 잠시나마 회복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인트도 많 친구들과 재미있게 논다는 마음으로 전시를 관람하면 좋을 듯하다.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참여해보자. 

허영은 기자

자료 제공 라네즈

장소
에스팩토리 D동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273-13
일자
2022.03.21 - 2022.04.21
허영은
다양성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믿는다. 그래서 숨겨진 이야기들을 찾아내서 보고, 듣고, 읽고 쓴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인터랙티브 전시로 느끼는 라네즈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