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2

애플스토어 3호점, 명동에 자리 잡다

외벽을 장식한 <책가도>의 또 다른 모습
오래 기다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세 번째 애플스토어가 서울 명동에 오픈한다는 소식! 작년 하반기부터 소문만 무성했던 애플스토어가 을지로입구역 근방 센터포인트 명동 빌딩에 자리 잡고 외벽 바리케이드 디자인을 공개했다.
공개한 Apple 명동의 외벽 바리케이드 디자인. (사진 제공: 애플)
이미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www.apple.com)
즐거운 일상의 꼴라주, Apple 명동의 외벽 디자인

 

많은 사람의 기대를 모으는 만큼 애플은 외벽부터 신경 썼다. 다채로운 색감의 일러스트가 강렬하게 눈길을 사로잡는데 이는 18세기 조선 시대에 학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책가도>를 재해석한 디자인이다. <책가도>란 책장과 서책을 중심으로 하여 각종 문방구와 골동품, 화훼, 기물 등을 그린 그림. 애플은 조선 당대 학식이 높은 학자들의 거주지로 알려진 명동에서의 오픈을 기념하며 애플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재현하기 위해 <책가도>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외벽 디자인에는 소나무와 붓, ‘안녕’이란 글씨, 단청, 남산타워 등 한국의 전통적 요소를 넣었다. 또한 칸으로 나눠진 <책가도>의 특징을 살려 층별로 아이패드로 난을 그리는 화가, 아이팟 위에서 음악을 즐기는 뮤지션 등 창의성을 뽐내고 있는 사람들과 다양한 애플 제품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소통하는 사람들을 그려냈다.


국내에는 2018년 가로수길에 애플스토어 1호점, 지난해 서울 여의도 IFC몰에 2호점을 오픈한 이후 세 번째 오픈이라 더 기다려지는 애플스토어 명동. 아직 정확한 오픈 시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다음 달 중에 문을 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언제가 되었건 한국의 전통 요소와 애플 제품을 일러스트로 재미있게 담아낸 외벽 바리케이드 디자인만으로도 모두가 주목하는 만큼 3호점의 오픈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김소현 기자

자료 제공 애플

장소
센터포인트 명동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 2가 9-1
링크
홈페이지
김소현
호기심이 많아 궁금한 게 생기면 몸이 먼저 반응하는 ENFP. 그저 잡지가 좋아 에디터가 되었고 글 쓰기가 좋아 몇 년 째 기자를 하고 있다. 즐겁게 읽히는 글을 쓰고 싶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애플스토어 3호점, 명동에 자리 잡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