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6

밀라노 현지에서 찬사 받은 공예기획전!

동명의 주제로 깊이 더한 <사물을 대하는 태도> 개막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문화역서울284 공예기획전 <사물을 대하는 태도(All about Attitude)>이 5월 29일까지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린다.
'대지의 사물들' 중앙홀 전경
'대지의 사물들' 3등대합실 전경


올해 문화역서울284가 첫 번째로 선보이는 기획 전시<사물을 대하는 태도>는 지난 2021년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공예를 통해 조망한 전시로 현지에서 찬사를 받았다. 다시금 동명의 주제로 한국의 관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전시는 2021년 밀라노 한국공예전 출품작과 더불어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까지 공간에 재구성해 전시주제를 더욱 깊이 있게 선보인다.

 

'생활의 자세들' 그릴 전경
'반려기물들' 세미나실 전경

 

공예, 디자인, 사진, 영상 등 참여작가 38팀의 작품 290여 점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총 3부분으로 구성됐다. 문화역서울284 1층에는 하늘과 땅, 인간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대지의 사물들’, 2층에서는 인간과의 지속적인 삶을 이어가는 소중한 반려로서 공예를 바라보는 ‘반려기물들’, 한국의 다양한 생활문화를 담은 공예 ‘생활의 자세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관람객에게 더욱 다채롭고 즐거운 전시 경험을 제공하고자 체험 행사와 온라인 프로그램이 전시 기간 중 상시 운영된다. 첫 번째로, 공예체험존에서는 한지장의 시연과 함께하는 한지뜨기 체험도자 물레체험, 섬유 직조기 체험을 통해 관람객이 공예와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참여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은 한선주 섬유공예가, 맹욱재 도예가, 신혜정 금속공예가, 김시영 도예가, 박종선 가구디자이너가 참여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의 지속세로 전시에 직접 찾아오기 어려운 방문객들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도 운영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전시 작품과 함께 작품의 기획 의도와 제작 방향이 담긴 콘텐츠가 공개된다. 또한 K-메타버스 채널인 제페토에서도 숨은 작품 찾기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색다른 전시를 즐길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장소
문화역서울284
주소
서울 중구 통일로 1
일자
2022.03.16 - 2022.05.29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밀라노 현지에서 찬사 받은 공예기획전!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