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6

구찌의 몰입형 멀티미디어 전시!

지난 6년간의 구찌 캠페인을 멀티미디어로
구찌(Gucci)가 브랜드의 창의적 비전을 기념하는 몰입형 멀티미디어 전시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절대적 전형>을 오는 3월 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 박물관에서 개최한다.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절대적 전형>은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선보인 지난 6년간의 캠페인을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재해석한 전시로, ‘아키타이프(archetype)’는 모든 복제품의 원형, 그 자체로 결코 재현될 수 없는 본래의 형태인 ‘절대적 전형’을 뜻한다. 구찌의 모든 캠페인은 독특하고 반복될 수 없는 순간을 이야기한다. 또한 컬렉션마다의 스토리를 표현함과 동시에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자유롭고 대담한, 포용적인 철학을 반영하는 매개체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파리부터 로스앤젤레스, 음악 장르 노던 소울(Northern Soul)부터 프랑스68 혁명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대해 탐구하는 만화경처럼 변화무쌍한 미켈레의 비전을 만나볼 수 있다. 신화 속 방주 건설자, 은하계 탐험가, 말, 무용수, 천사, 외계인 등 다채로운 영감의 원천과 구찌의 캠페인을 통해 반항을 일으켜 온 음악, 예술, 여행, 대중문화의 요소들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전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2층, 디자인 박물관에서 내달 4일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현재 네이버 예약을 통해 전시 관람 예약이 가능하며, 구찌의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버추얼 투어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DDP

장소
DDP 디자인 박물관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81, 배움터 2층
일자
2022.03.04 - 2022.03.27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구찌의 몰입형 멀티미디어 전시!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