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7
딥티크 감성 담은 벽지 컬렉션
아르누보에 영감 받아 디자인한 패턴
최근 향수 시장은 니치(Niche) 향수가 대세다. 최고의 조향사들이 최상의 원료를 이용해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프리미엄 향수를 뜻하는 이 단어는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니치아(nicchia)'에서 파생되었다. '틈새'라는 의미 그대로 자연의 독특한 향을 보존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조향 과정이 까다롭고 희소성이 높다. 고급 원료를 사용해 소량으로 만들어져 일반 향수보다 2-3배나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니치 향수의 인기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 중이다. 니치 향수의 대중화를 이끈 딥티크(Diptyque), 조 말론(Jo Malone), 바이레도(BYREDO)를 비롯하여 아닉구딸(Annick Goutal), 펜할리곤스(Penhaligons), 크리드(Creed), 아쿠아 디 파르마(Acqua di Parma) 등 다양한 니치 향수들이 소비자의 코를 간질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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