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7

하나투어가 선보이는 빈집의 새로움

제주에서 즐기는 이색 스테이!
하나투어가 제주도 내의 빈집을 활용한 신개념 숙박 상품 '다움'을 론칭했다.
본관은 거실, 룸 3개, 욕실 1개, 주방, 다이닝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하나투어

 

다움은 ‘버려진 빈집을 다시 생명력으로 채움’이라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하나투어와 빈집 재생 스타트업 ‘다자요’의 협업 프로젝트로, 새로운 숙박업소를 짓는 대신 빈집을 리모델링해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제주 지역사회 문제로 떠오르는 빈집을 재생해 ‘마을-웰니스’ 상품으로 개발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해 더욱 의의가 있다.

 

마당 중정과 야외 BBQ 그릴 © 하나투어

 

지난 3일에는 ‘하나투어 X 다자요 리사이클링 프로젝트 [다움]’ 기획전을 통해 첫 번째 상품으로 제주스테이 ‘다움’ 북촌포구집을 선보였다. 북촌포구집은 제주도의 한 해녀가 살던 빈집을 리모델링한 공간으로, 다려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한눈에 보이는 북촌포구에 위치한 독채 숙소. 기존에 창고로 사용되었던 별채가 스파로 탈바꿈했으며, 돌담낮은 지붕 등 제주다운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북촌포구집은 하나투어 단독 판매로, 하나투어닷컴 또는 하나투어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창고를 탈바꿈 한 프라이빗 스파 © 하나투어

 

하나투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북촌포구집 오픈을 기념해 18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숙박지원금과 다움에 장식된 리사이클링 오브제가 제공된다.

 

제주스테이 ‘다움’ 북촌포구집을 시작으로 신풍리에 위치한 ‘신풍넝쿨집’과 수산리에 위치한 ‘수산미깡집’ 등 다움의 새 프로젝트 숙소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따스한 봄, 제주스테이 ‘다움’에서 계절을 만끽해 보자.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하나투어

장소
제주스테이 '다움' 북촌포구집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북촌리 1271-2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하나투어가 선보이는 빈집의 새로움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