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3

코오롱스포츠의 친환경 공간?

제주 '솟솟리버스'의 모든 제품이 업사이클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제주 탑동에 ‘솟솟리버스(솟솟 RE;BIRTH)’를 오픈했다.

 

솟솟리버스는 ‘WASTE LESS, WEAR LONGER’를 슬로건으로코오롱스포츠의 모든 친환경 활동을 담고자 했다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제안하는 브랜드로고객의 안전을 위해 사용되는 소재와 공정이 자연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왔다솟솟리버스는 이에 대한 책임감은 물론고객과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된 것.

코오롱스포츠는 그동안 ‘솟솟 618’, ‘코오롱스포츠 한남’을 통해 각각 아웃도어의 오리진과 전시를 통한 아웃도어 공감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솟솟리버스는 ‘지속가능성’이라는 화두를 던지는 공간으로,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친환경 업사이클링 공간을 지향한다. 별도의 마감재를 최소화하고 건물 자체의 구조를 그대로 사용했다이는 스키마타 건축 사무소의 나가사카 조(Jo Nagasaka)가 설계를 맡아 진행했다기존 건물의 역사를 이어나가고 버려지는 것에 새로운 시각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더한 것테이블과 선반의자와 같은 집기류는 제주도에서 수거한 해양 폐기물을 활용하여 제작했다이는 판매 상품 뿐 만 아니라 매장을 이루는 요소는 물론그 과정조차도 지속가능성에 대해 고민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판매 상품도 기존 코오롱스포츠 매장과는 차별화했다. 코오롱스포츠가 자체적으로 업사이클링한 소위,코오롱스포츠 리버스’ 상품을 선보이는 것코오롱스포츠 리버스 상품은 코오롱스포츠의 1~2년차 재고를 리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며모두 솟솟리버스에서만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이다.

글로벌 패션 스쿨인 에스모드와 협업한 작품도 전시한다코오롱스포츠는 지난 해 1월부터 한 학기 동안 에스모드 서울의 2학년 학생 12팀에게 코오롱스포츠의 재고를 제공하고‘아웃도어’를 창의적으로 해석하여 새로운 옷으로 탄생시키는 ‘지속가능한 패션환경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그 결과물을 이 곳 솟솟리버스에 전시아웃도어와 업사이클링을 잇는 새로운 시각을 소개한다.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 2층에 자리한다래코드는 코오롱FnC3년차 재고를 업사이클링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코오롱FnC가 가진 재고 업사이클링 솔루션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다솟솟 리버스에 함께 하며 업사이클링의 진수를 보여주고자 한다.

 

 

솟솟리버스는 지속가능 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가장 눈여겨볼 점은 고쳐 입기이다. ‘고쳐 입기는 좋은 상품을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코오롱스포츠는 와펜 부착과 같은 가벼운 고쳐 입기를 시작으로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제주라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코오롱스포츠 상품 대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변화무쌍한 제주도의 날씨를 감안하여 코오롱스포츠 레인코트를 대여한다일회용으로 사용되는 비닐 우비 대신 레인코트를 대여하여 가장 밀접한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자 하는 것쉽게 가져올 수 없는 캠핑용품 대여는 물론 한라산 설산 등산 관련 장비 대여를 통해 브랜드 체험을 확장한다.

 

 

추후 제주를 기반으로 하는 환경단체지속가능을 추구하는 브랜드와의 협업도 계획 중에 있다. 코오롱FnC의 CSO이자코오롱스포츠 총괄 디렉터 한경애 전무는 아웃도어 브랜드에 있어 환경은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다코오롱스포츠는 솟솟리버스를 통해 자연과의 공존을 제안하고이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채웠다솟솟리버스는 지속가능성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코오롱인더스트리

장소
솟솟리버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탑동로 13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코오롱스포츠의 친환경 공간?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