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3

폐기물로 만든 톰 포드 타임피스?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 화이트 컬러.
12월 9일, 톰 포드에서 100% 오션 플라스틱(Ocean Plastic)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럭셔리 타임피스인 톰 포드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를 화이트 컬러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특히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한국에서 단독 사전 출시되는 제품으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 화이트는 현재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인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바탕으로 “윤리적인 럭셔리함이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값지고 귀한 것”이라는 디자이너 톰 포드의 메시지를 담았다. 매년 약 1,100만 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에 버려진다. 이 오션 플라스틱을 이용한 톰 포드 타임피스는 패키징부터 상품까지 모두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약 35개 병 분량의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할 수 있게 만든다. 스위스-메이드로 세계 플라스틱 폐기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수많은 공급 업체들과 협력하여 개발 및 생산되었다. 이 타임피스는 바다, 해안선 및 매립지들에서 수집한 100% 오션 플라스틱들로 만들어졌으며, 사용된 재료에는 천연 플라스틱 또는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플라스틱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오션 플라스틱 과립제의 운송은 탄소 중릭접(Carbon neutral)이며 스위스의 합성 단계는 태양 에너지를 활용한다.

 

 

타임 리스한 라운드 실루엣으로 디자인된 스위스-메이드 타임피스는 100% 오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40mm의 매트 화이트 다이얼과, 다이아몬드 커팅 인덱스가 특징이다. 10 ATM/330 피트의 방수 기능 또한 갖추었다. 톰 포드의 시그니처 브레이드 스트랩과 함께 완성되며, 이 또한 100% 오션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다. 톰 포드 타임피스들은 케이스 안팎으로 미끄러지듯 스트랩을 끼워 넣어, 손쉽고 특별하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자료 협조 톰 포드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폐기물로 만든 톰 포드 타임피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