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1-11-25

아티스크가 해석한 루이까또즈의 빛

10인이 선보이는 예술적 스펙트럼.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루이까또즈'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Find Your Light'를 오는 12월 2일까지 강남구 플랫폼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루이까또즈가 2020년부터 '빛'이라는 테마 아래, 브랜드 네트워크와 인지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에게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시작한 프로젝트다.

 

공예·디자인 분야에서 기획 활동으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컨트리뷰터스는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되었던 아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기념하는 전시 <SPECTRUM>를 개최했다. 올해 주제는 <스펙트럼>으로 공예·디자인 분야에서 자신만의 작업을 펼쳐 온 작가 10팀(연슬, 김정섭, 차신실, 김현희, 이학민, 이시산, 이채영, 김은학, 신다인, 제로랩)과 함께했다. 참여 아티스트 10팀의 신작과 작가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3D 그래픽 에피소드를 한 곳에서 관람할 수 있다.

 

 

지난 1년 동안 참여 작가들은 프로젝트를 통해 각자의 세계관으로 루이까또즈를 재해석한 신작 ‘LQ 에디션’을 제작해 순차적으로 공개하였으며, 각 작가의 대표작과 신작은 전국의 매장을 순회하며 관람객을 찾았다.

 

 

또한 .pic 스튜디오가 제작에 참여한 3D 그래픽 에피소드는 각 아티스트의 작업 세계관을 디지털 세계의 생동감 있는 그래픽으로 그려냈다. 코로나로 전시와 매장 방문, 문화생활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물리적인 공간과 디지털 세계에서의 작품 경험이 모두 가능하도록 플랫폼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버전으로 콘텐츠를 번역하는 시도가 돋보인다. 3D 그래픽 에피소드와 전시 공간을 촬영한 사진은 루이까또즈의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나 관람 가능하다.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프로젝트의 긴 여정을 종합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념하는 전시 <SPECTRUM>은 참여 아티스트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물리적인 작품과 디지털 영상이 동기화되는 새로운 차원의 시청각 체험을 제공한다.

 

참여 작가 총 10인(연슬, 김정섭, 차신실, 김현희, 이학민, 이시산, 이채영, 김은학, 신다인, 제로랩)
주최·주관 루이까또즈
전시 기획 컨트리뷰터스(김은학·이정은)

 

 

자료 협조 플랫폼엘

장소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2, 3F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33길 11)
일자
2021.11.19 - 2021.12.02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아티스크가 해석한 루이까또즈의 빛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