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2

지브리 미술관에 반한 로에베

수작업 정신을 알리기 위한 지원과 협업.
로에베 재단은 다양한 종류의 공예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기념하기 위해 도쿠마 애니메이션 문화재단(Tokuma Memorial Cultural Foundation for Animation)과 협업하여 지브리 미술관(GHIBLI MUSEUM)의 문화 활동을 3년 간 지원한다.

 

지브리 미술관은 일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을 전시하는 곳으로, 지난 2001년 10월 이노카시라 온시 공원 남서쪽에 개관했다. 미술 박물관이지만 레크레이션의 재미를 선사하는 기능을 강조하고 자연과의 연결성을 강조하기 위해 공원과 녹지지대를 보유하고 있다.

 

 

알록달록한 외관과 내부 벽은 수많은 공예가들의 수공예 작업을 통해 석고 반죽으로 둥근 마감 처리를 하였고 스테인드 글래스로 제작한 창문은 지브리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묘사되어 공예가들의 작업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오는 따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Hayao Miyazaki) 감독은 사람들이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박물관을 만들고자 하였으며, 그의 작품을 상징하는 건물은 위대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기리고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로에베와 지브리 스튜디오는 오늘날 문화에서 ‘수작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최고급 가죽 제품이든 혹은 손으로 직접 그린 수천, 수만장의 그림으로 만든 영화이든 모든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따뜻함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같은 가치관을 공유하고 있는 로에베와 지브리 스튜디오는 자연스럽게 협업을 지속하며 서로의 성장에 자양분이 되어주고 있다. 로에베 재단은 지브리 미술관의 전시 및 문화 활동을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디자인프레스 편집부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지브리 미술관에 반한 로에베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