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9

스케이트 타러 반스 월드로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반스 세계.
메타버스 가상 세계에 개성 넘치는 스케이트 파크가 등장했다. 바로 액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선보인 대화형 디지털 체험 게임 ‘반스 월드(Vans World)’이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 상에서 제공되는 3D 가상 공간 반스 월드에서는 자신의 취향껏 반스 신발을 커스텀하고, 스케이트 숍에 방문해 직접 스케이트보드를 만들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스케이트보딩과 패션, 그리고 커뮤니티를 통합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최초의 브랜드인 것이다.

 

사용자는 반스 월드에서 친구들과 만나 함께 알리(Ollie)와 킥플립(Kick-flip)을 연습하고, 자신의 캐릭터에게 반스 제품을 착용해볼 수도 있다. 반스 신발 디자인을 직접 커스텀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등 메타버스를 통한 창조적인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한다.

 

 

반스 월드는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 캘리포니아의 ‘반스 오프 더 월 스케이트 파크(Vans Off The Wall SkatePark)’, 반스 스토어, 그리고 전 세계의 유명 스케이트 파크 등 상징적인 장소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반스는 로블록스 커뮤니티 개발자 그룹 더갱스톡홀름(The Gang Stockholm)과 협력해 반스 월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스케이트 슈즈 등을 함께 개발했다. 스케이트 물리학의 벡터 연산과 레이캐스팅(raycasting, 광선 투사)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작하여 실제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듯한 감각을 재현했다.

 

 

반스는 수백만 명이 접근할 수 있는 로블록스 메타버스를 통해 제품 판매를 비롯한 문화 이벤트, 3D 런웨이 등 가상과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체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반스 월드는 현재 로블록스 링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트레일러 영상은 반스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 협조 반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스케이트 타러 반스 월드로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