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향이 깃든 공간을 만들어 가는 즐거움’을 이야기하는 리빙 편집숍 무브먼트랩. 도심 속 작은 마을을 콘셉트로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취향을 완성하도록 한 〈무브먼트 빌리지 at EQL 성수〉, 첫 번째 의자가 주는 설렘을 말한 〈시즌10: 100개의 체어전〉 등 팝업, 전시를 통해서도 취향에 관한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해 온 무브먼트랩이 이번에는 부산 시민을 위한 ‘취향의 공원’을 열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에서 열리는 이번 〈무브먼트 파크〉 팝업은 ‘도심 속에 숨겨진 작은 취향의 공원’을 콘셉트로 한다. 무브먼트랩이 엄선한 프리미엄 가구와 미니멀한 조경이 어우러져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람들은 마치 공원을 산책하듯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하며 자유로운 형태로 배치된 가구를 체험하게 된다. 이번 팝업에는 잭슨카멜레온, 무니토, 오블리크테이블 등 가구 브랜드뿐 아니라 노미아, 모바일아일랜드, 아에이오우, 이나피스퀘어 등 감각적인 소품 브랜드가 함께해 공간의 밀도를 높였다.

이번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팝업만을 위한 단독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바이헤이데이(BYHEYDEY)와 잭슨카멜레온(JACKSON CHAMELEON)의 인기 제품인 리니어 소파와 페블 소파 컬렉션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구 브랜드 텍스쳐(TXTURE)는 신규 컬렉션 튤립(Tulip) 출시 기념으로 일반 회원 15%, 멤버십 회원 25% 할인을 진행하고, 컬렉션 출시 기념으로 조향 브랜드 카이카(KAIKA)와 협업한 데일리 퍼퓸과 캔들을 선물로 증정한다.

감각적으로 조성된 중앙 포토존에서 인증샷도 잊지 말자.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무브먼트랩에서 운영하는 숙소, 무브먼트스테이 숙박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그 외에도 즉석에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등의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팝업에서 처음 선보이는 공간도 있다. 전통주를 탐독하는 공간, TLL(Traditional LIquor Library) SEOUL이다. 전통주를 단순히 마시는 술이 아닌 이해하고 경험하는 술로 제안하는 공간으로, 5월 한남동 정식 오픈에 앞서 이번 팝업으로 첫선을 보이게 됐다. 무브먼트랩이 전통주를 다룬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1945년에 정미소로 시작한 유서 깊은 양조 브랜드 ‘맑은 내일’과 협업해 전통주 브랜드 ‘사화’를 선보였고,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픽업 매장 겸 바 ‘사화 한남’까지 운영 중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TLL SEOUL에서는 사화뿐 아니라 너드브루어리, 술샘, 일엽편주, 인천맥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하고 경험할 수 있다. 전통주 라인업 큐레이션은 한국술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는 고성주류와 함께했다. 전국 최다인 1,500여 개의 전통주를 취급하는 고성주류의 안목을 더해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전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무브먼트랩이 새롭게 펼쳐나갈 전통주 취향 탐색 공간 TLL SEOUL이 궁금한 이라면 이번 팝업 기간을 놓치지 말자.
글 김기수 기자
자료 및 사진 제공 무브먼트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