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30

배우들의 손길이 닿은 팝업 스토어

삼성동에 들어선 프레인 빌라.
국내 홍보 기업 ‘프레인글로벌’은 그동안 다채로운 행보를 보여왔다. 이들이 뻗어 온 가지가 닿는 곳은 다음과 같다. 배우 김무열과 류승룡, 오정세 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사 ‘프레인 TPC’, PR 전략 연구소 ‘프레인앤리’, 뮤지컬 공연 음반 전문 레이블 ‘포트럭’ 등 8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 제품이나 콘텐츠에 직접 투자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프레인핸스’ 설립을 발표했다. 프레인핸스는 소기업, 스타트업의 제품이나 콘텐츠에 직접 투자하고 동시에 투자 대상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거나 회사 설립 단계부터 돕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삼성동 주택가에 들어선 프레인 빌라

 

그런 프레인이 삼성동에 새 선물을 지었다. 바로프레인 빌라’. 그간 프레인이 보여준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한 데 모아둔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장소다. 지층과 2층은 프레인 TPC 배우들의 연습실과 사무실, 갤러리가 자리하고 1층에는 젊은 창업자를 위한 워킹 스페이스와 팝업 전시 공간이 있다.  이상준 아트디렉터가 콘셉트부터 구성, 인테리어를 맡았다.

 

수공간이 마련된 지층. 갤러리와 이벤트 장소로 쓰일 예정이다.
여준영 대표의 컬렉션이 놓인 갤러리
앨리웨이 광교 스트롤의 또 다른 버전을 만날 수 있는 숍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작은 연못과 같은 수공간이 펼쳐진다.

 

프레인 직원들이 강남 지역에 왔을 때 일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인 동시에 창업을 준비하거나 공부하는 젊은 사람들을 위해 열려있는 공간이다. 야외를 바라볼 수 있는 벤치를 곳곳에 배치해 휴식을 제공하고, 제주에 오픈한 브랜드 산노루의 이름으로 음료와 다과를 판매하는 카페도 들어서있다.

 

산노루가 운영하는 카페이자 워크 플레이스
산노루 삼성점에서 만날 수 있는 산노루 제품과 다기

 

산노루 외에 눈에 띄는 공간은 팝업 스토어인데 특이한 점은 물건을 진열하는 테이블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작은 팝업 공간의 면적을 극대화 하면서 브랜드를 경험하는 방식을 다르게 보여주고자 한 결과이다. “이곳에 제품이 숨어 있었네?”라고 생각할 만한 설치를 곳곳에 적용했다.

 

프레인 빌라 팝업 공간

 

프레인빌라와 기지(GIZI)가 만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눈 박서보 화백의 묘법이 담긴 티셔츠를 전시, 판매하고 있다. 박서보 화백의 작품에서 느껴지는 컬러감, 그 색과 결을 담았다. 스트롤에서 박서보 화백의 작품과 놀라운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할 예정이며 세르주 무이 조명과의 놀라운 한정판 에디션도 준비 중이다.

 

박서보 묘법 티셔츠
빌라 에디션
국가대표 이상호 선수 티셔츠
프레인 티셔츠

 

빌라 에디션으로 이름 붙인 굿즈도 화제다. 배우 류승룡, 오정세, 엄태구, 이준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리미티드 에디션 티셔츠를 비롯해 프레인 계열사 스트롤, TPC, 포트럭, 산노루 티셔츠를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빌라 에디션 – 오정세 티셔츠

 

오정세 티셔츠

 

결과를 떠나 매 순간긍정을 우선하는 하는 배우 오정세의 이니셜(OJS)과 긍정(positive)을 조합해 ‘POJSTIVE’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뒷면에는 배우 오정세가 걸어온 순간들을 몸의 중심인 척추를 따라 표현하고 100여 편의 출연 작품을 영문 텍스트로 적어 배우로서의 단단한 입지와 꿋꿋함을 담아냈다.

 

빌라 에디션 – 이준 티셔츠

 

이준 티셔츠

 

배우 이준의 다양한 목격담 중 하나인 넓적부리황새의 이야기를 모티프로 일러스트 캐릭터를 제작했다. 뒷면에는 배우 이준이 직접 그려온 그림을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숫자 26. 2(Lee)+6(June). 그와 팬들 사이에서 키 넘버로 사용된다.

 

 
팝업 전시 참여
박서보 작가, 세르주 무이, 와이잭, 쟈니덤플링 @prain.hance,
빌라 에디션(배우 류승룡, 엄태구, 오정세, 이준, 이상호 선수, 산노루, TPC, 스트롤, 포트럭 외 참여)

 

 

김만나

자료 협조 프레인핸스

장소
프레인 빌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22길 35)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배우들의 손길이 닿은 팝업 스토어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