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캐릭터, 가수, 배우 등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성장하는 이들에게 떼 놓을 수 없는 한가지가 있죠. 바로 ‘굿즈’입니다. 굿즈는 매 순간 직관을 가거나 행사장을 갈 수 없는 여의치 못할 상황에서, 동경하는 아티스트의 매력이 담긴 물건을 팬들이 항시 소장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그 중에는 장르 특성에 따라 발매되는 소장 가치 높은 굿즈들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드라마 ‘선재업고튀어’의 주인공 선재와 솔의 고등학교 학생증과 증명사진 굿즈, 롤 프로게이머의 공식 유니폼 굿즈 같은 것들 말이에요.
지난 15일, 더현대서울에서는 E-스포츠를 즐기는 팬들이 방문하기 좋은 팝업이 열렸습니다. 상시 판매가 아닌 굿즈와 새롭게 출시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였다고 해요.
팝업스토어는 디플러스기아가 네이밍 파트너사인 기아와 협업해 오픈한 〈ㅋㄹㅅㅇㅋXㅋㄹㅆㅇㅋ〉 입니다. 롤이라는 게임을 알고는 있지만 한 번도 플레이해 보지 못한 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팝업이죠? 둘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팝업의 이름은 디플러스 기아의 롤 1군 선수단 킹겐, 루시드, 쇼메이커, 에이밍, 켈린의 앞 글자를 딴 초성과 기아의 대표 차량 카니발, 레이, 쏘렌토, EV6, K5의 초성을 따 만들어졌어요. ‘2024 LCK 서머(2024 LoL Champions Korea Summer)’의 열기를 더하고자 기획된 공간에는 체험형 게임, 경품 추첨 이벤트, 선수단 참여 이벤트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팝업에는 디플러스 기아의 팬이라면 놓치고 싶지 않은 약 40종의 MD 상품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최근 파트너십 협약을 맺은 뉴에라와 1933스튜디오 컬래버레이션 MD, 광복절 에디션, 데스크테리어 굿즈, 일일 30개 한정 판매하는 랜덤 박스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팝업 운영 기간은 다가오는 28일까지라고 하니, 눈여겨보던 분들은 참고해 방문해 보세요!
글 이신영 콘텐츠 매니저
자료 제공 이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