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4-02-28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현장 속으로

SLDF, 여기는 놓치지 마세요!
3월 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제29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28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막을 올렸다. 코엑스 A홀부터 D홀까지, 모든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450여 개의 국내외 기업 및 브랜드가 함께한다.
ⓒ헤이팝

㈜디자인하우스가 주최하고 월간 <행복이 가득한 집>이 주관하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1994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디자인 전시다. 감도 깊은 브랜드의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동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이 발견한 올해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와 리빙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안하는 기획 전시인 ‘디자이너 초이스’도 마련되어 있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와 더불어 동일 기간에 코엑스 2층 더 플라츠(The Platz)에서 진행되는 <2024 크래프트서울>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티켓이 있다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현장에 방문한다면 들러보길 바란다. 

ⓒ헤이팝

A홀  가구ㆍ리빙아트 

B홀  가구ㆍ가전ㆍ조명ㆍ리빙문화 

C홀  생활소품ㆍ쿡&테이블웨어ㆍ자연이 가득한 집ㆍ아이가 자라는 집 

D홀  인테리어ㆍ가드닝

나를 발견하는 시간
ⓒ헤이팝

1집구석

위치 : B홀 B-003

 

1집구석은 혼자 사는 이들의 공간을 소개하고 혼자서도 잘 살고 싶은 1인 가구를 위한 취향 플랫폼이다. 1인 가구의 진솔한 인터뷰를 담은 ‘1집러’, 피가 되고 살이 되는 1인 가구 맞춤형 정보 ‘알면이득’, 자신의 취향이 선명한 1인 가구의 집을 둘러보는 ‘특별한 구석’, 이들이 수집한 가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물건사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코엑스 B홀에 마련된 1집구석의 부스에는 미처 깨닫지 못한 자신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볼록 거울에 비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거나 바로 옆 부착된 거울에는 1인 가구에 대한 생각을 자유로이 메모할 수도 있다. 정우원 작가와 함께한 신비한 작품도 있다. ‘Distortion of Time’은 나를 발견하는 과정을 볼록거울에 왜곡시켜 다양한 패턴으로 담아낸 거울이다. 마음속 한 가지 고민을 선택하고 거울 옆 버튼을 누르면 거울에 비친 자신이 그 고민에 대한 결정을 내려준다. 부스 곳곳에서 마주친 거울 사이로 가장 ‘나다운 순간’을 발견해 보자.

우리 모두의 집
ⓒ헤이팝

모스카펫 

위치: A홀 A-701

 

모스카펫은 BBP(Built By Pioneers)가 선보이는 가구 쇼룸이다. A홀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모스카펫 부스.  모스카펫의 상징인 캐릭터 ‘모스’를 연상케하는 초록색으로 꾸며진 이번 공간에서는 기존 모스카펫 프렌즈인 콜드포그, 리히르, 팩토의 가구들과 더불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처음 공개되는 원투차차차(OTC)와 길종상가의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 

ⓒ헤이팝

자유롭게 앉아 편하게 가구를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스카펫 프렌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방도 따로 마련되었다. 모스카펫과 가구를 만드는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통해 ‘모스카펫’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보다 깊이 알아가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스카펫 부스와 함께 BBP의 가구 브랜드 ‘빌라레코드’의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빌라레코드의 신제품 ‘트윈 소파’를 이곳에서 가장 처음 접할 수 있으니 방문해 참고하도록. 

각자의 취향이 집약된 여덟 개의 방
ⓒ헤이팝

행복이 가득한 집 X 오뚜기 

위치: D홀 D-556

 

‘집을 그려보세요’라는 질문에 우리는 어떤 모습을 떠올릴까. 어린 시절 이 질문을 받았다면 집의 외관을 그렸을 테지만 지금은 방안 모습을 그릴 것 같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은 세대, 취향, 직업이 세분화된 오늘날의 집과 가족들의 이야기를 방에 담아냈다.

ⓒ헤이팝

이번 부스에는 특별히 오뚜기와 협업한 기획 전시 〈Home: Sweet Home〉를 함께 선보인다. 맛있는 음식에서 느끼는 행복이 가정에게 그리고 사회로 널리 퍼지길 바라는 오뚜기의 ‘스위트 홈’ 가치와 맞닿았기 때문. 취미로 요리하는 아빠의 부엌, 책벌레 막내의 침실, 섬세한 식집사 아들의 손바닥 정원···. 총 여덟 개의 페르소나 룸이 있다. 오뚜기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과 굿즈로 연출한 공간이 주는 행복을 맘껏 느끼고, 두 눈 가득 담아보자. 한 가지 더, 각각의 방에서 숨은 오뚜기를 찾으면 매일 선착순 88명에게 특별한 선물도 증정하니 전시 관람에 참고하도록.

본래의 것으로 다시
ⓒ헤이팝

빈드

위치: D홀 D-320

 

5주년을 맞은 브랜딩 스튜디오 빈드(VIIND)는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 전시로 부스를 꾸몄다. 지난 5년간의 궤적을 기록하고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빈드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어’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도 하다. 빈드가 제시하는 A to G 코스를 따라 그들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을 즐겨보자. 

 

또, 빈드는 행사 기간 내 14:00와 16:00에 현장에서 디자인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빈드의 컨설팅을 만나보고 싶은 이들은 시간을 참고해 현장에 방문하면 좋겠다. 

우리가 나아가야 할 다음 ESG
ⓒ헤이팝

시몬스

위치: A홀 A-364

 

올해도 어김없이 시몬스(SIMMONS)가 함께했다. 부스는 제품 존과 전시 존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제품존에는 동물을 학대하거나 고통을 주지 않고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매트리스 ‘N32’와 소비자가격의 5%가 기부에 동참되는 ESG 침대 ‘Beautyrest 1925’등이 있다. 부스를 가로지르는 초록빛 네온사인 구조물을 지나면 전시 존이 보인다. ‘서로 공존하기에 위대한 삶’이란 주제로 운영되는 전시는 22인의 ESG 커뮤니케이터가 참여했다. ‘트렌드코리아’의 저자 중 한명인 김난도 교수, 러쉬코리아 박원정 디렉터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로부터 ESG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놓치면 아쉬울 크래프트서울
ⓒ헤이팝

크래프트 서울은 본인만의 감각으로 삶을 꾸려가는 소비자와 물건을 만드는 창작자가 만나는 새로운 공예 플랫폼이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진행되는 동안 코엑스 2층 더플라츠에서 ‘크래프트 서울’이 동시 개최된다.  북적이는 1, 3층 행사장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섬유&텍스타일, 도예, 금속, 가죽, 옻칠 등 다양한 물성을 능수능란히 다루는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고, 전시장 내부에는 기획전도 함께 열리고 있으니 행사장 방문 시 함께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신영 콘텐츠 매니저, 김지민 인턴 기자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1집구석, 모스카펫, 행복이가득한집, 오뚜기, 시몬스, 크래프트서울

프로젝트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장소
서울 코엑스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일자
2024.02.28 - 2024.03.03
시간
수, 목, 금, 토 10:30 - 19:00
일 10:30 - 18:00
주최
디자인하우스, 코엑스, MBN
주관
행복이 가득한 집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현장 속으로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