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제주에 착륙한 덴마크의 장인정신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츠한센 매장 오픈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대표하는 프리츠한센이 제주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 프리츠한센의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현대적인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가로지르는 매력적인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
ⓒ프리츠한센

1872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프리츠한센은 가구, 조명 및 액세서리 디자인을 포함해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었다. 스완 체어로 잘 알려진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 세실리에 만즈(Cecilie Manz)의 카라바지오 팬던트처럼 전세계의 저명한 예술가, 디자이너 및 건축가와 협력한 제품을 선보인다.

 

프리츠한센의 새로운 안착지는 ‘모슬포’라는 지명으로 익숙한 서귀포시 대정읍이다. 북쪽으로는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품고, 남쪽으로는 가도와 멀리 마라도까지 내어다 보이는 아름다운 풍광을 지닌 이곳은 그야말로 자연의 땅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연구하는 브랜드의 철학과 미학에 걸맞은 자리일 터. 이곳에서는 폴 케홀름, 아르네 야콥센을 필두로 한 클래식 컬렉션뿐만 아니라 하이메 아욘(Jaime Hayon), 피에로 리쏘니(Pierro Lissoni), 캐스퍼 살토(Kasper Salto)로 대표되는 컨템포러리 컬렉션의 모던한 감각까지 둘러볼 수 있다.

덴마크 본사와 닮은꼴?

프리츠한센 제주는 덴마크 알러뢰드(Allerød)에 자리한 프리츠한센 본사의 디자인 홀(Design Hall)과 유사하다. 디자인 홀은 본래 프리츠한센의 제조시설로 사용되던 공간으로, 오랜 시간에 걸쳐 발전한 가구 제작 역사를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제주 스토어에서는 특별히 디자인 홀에 전시되어 있는 아트피스인 ‘컬러 휠’과 지난해 코펜하겐에서 열린 디자인 페어 ‘3daysofdesign’에서 처음 공개된 ‘큐브’를 만나볼 수 있다.

여행의 완벽한 경유지

프리츠한센 제주의 근방에는 하모해수욕장, 산방산 등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 중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 적절하다. 해당 매장이 자리한 건물은 총 3개의 동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으로 그 중 일부 공간에는 추후 카페가 들어설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예상된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프리츠한센

장소
프리츠한센 제주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하로 24 1동
시간
매일 10:00 - 19: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제주에 착륙한 덴마크의 장인정신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