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4

여성 작가들이 모인 영감의 서재

이솝 '우먼스 라이브러리'
지적 교류를 통한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해온 이솝(Aesop)은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솝 우먼스 라이브러리'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여성의 목소리와 스토리에 힘을 더해왔다. 섬세한 시각과 새로운 감각으로 지금 한국을 대표하는 문학과 여성 커뮤니티를 알리기 위해 이솝 한남에서 5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이솝 가로수길에서 6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이솝 우먼스 라이브러리가 진행된다.
© heyPOP

오래전부터 문학을 브랜드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생각해 온 이솝은 이솝 우먼스 라이브러리 기간 동안 이솝 한남과 이솝 가로수길에서 여성 작가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문학 작품을 위한 새로운 장을 마련했다. 이솝의 오랜 파트너인 영감의 서재에서 큐레이션 한, 14권의 도서들은 한국 현대 예술과 문화, 역동적인 삶을 담은 작품으로 다양한 분야와 장르를 아우른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솝 한남과 이솝 가로수길에서는 제품을 위한 선반의 일부를 도서에 양보한다. 이솝 우먼스 라이브러리의 구체적인 작품들을 선정하는 과정은, 지금 한국의 예술(문화) 장르, 그리고 문학 장르에서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흥미로운 결과물을 골라내는 과정과도 같았다고.

© heyPOP

이솝 한남에서 선보일 첫 번째 테마, ‘글로 쓰는 예술과 문화’에서는, 문화와 예술에 대한 폭넓은 시각이 돋보이는 여성 작가들의 감도 높은 도서들을 주로 라인업했다. 지금, 한국 문화계의 흐름은 여성의 목소리로 일상을 마주하는 섬세한 시선과, 예술과 취향을 라이프스타일이라는 테마로 끊임없이 소통하는 다양한 세대의 여성 작가들이 주도하고 있다. 이 작가들은 예술의 존재와 머물렀던 공간에 대한 이해를 섬세한 글로, 취향이 담긴 장면을 회화로, 그리고 사진으로, 더불어 인터뷰와 에세이로 기억하고 공유하고자 기획됐다고.

 

이솝 가로수길에 자리할, 두 번째 테마 ‘글로 쓰는 삶: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에서는 지금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가장 정확한 메시지를 발신하고 있는 여성 작가들의 문학 작품들을 소개한다. 지금 한국 문학의 지속가능성은 분명, 순문학과 장르문학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이야기와 반전으로 삶을 꿰뚫는 동시대적 감각을 표현하고 있는 여성 작가들로부터 나오고 있다. 통찰력 있는 문장으로 과거와 현재, 어쩌면 이미 와 있을지도 모르는 미래를 통해 우리의 현재를 섬세히 어루만지는 여성의 목소리가 담긴 문학은 삶과 세대의 관계, 소설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낯설게 보기를 반복하며 내밀한 이야기를 길어 올리고 있다.

 

이번 이솝 우먼스 라이브러리에 소개된 작가 14명의 다양한 책에 담겨 있는, 시대의 흐름과 작가의 식견이 고루 교차된 텍스트는 우리의 삶에 풍성한 아름다움을 안겨줄테니 지금 바로 문화적 즐거움을 위해 이솝이 준비한 무료 도서를 만나보자. 

이솝 한남

글로 쓰는 예술과 문화

 

강석경, <일하는 예술가들> (열화당)
김보희, <평온한 날> (마음산책)
김유미, <차를 담는 시간> (오후의 소묘)
박상미, <나의 사적인 도시> (마음산책)
윤혜정, <인생, 예술> (을유문화사)
이현아, <여름의 피부> (푸른숲)
정옥희, <이 춤의 운명은> (열화당)

 

이솝 가로수길
글로 쓰는 삶: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

 

김초엽,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허블)
서이제, <0%를 향하여> (문학과지성사)
손보미, <우연의 신> (현대문학)
임솔아, <아무것도 아니라고 잘라 말하기> (문학과지성사)
정세랑, <지구에서 한아뿐> (난다)
정소현, <품위 있는 삶> (창비)
천선란, <천 개의 파랑>(허블)

 

*각 스토어 방문 시, 인당 1권 한정, 일 제공 수량 한정/소진 시 조기 종료 가능)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이솝

프로젝트
이솝 우먼스 라이브러리
장소
이솝 한남 , 이솝 가로수길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59-1,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54
일자
2023.05.23 - 2023.06.04
링크
홈페이지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여성 작가들이 모인 영감의 서재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