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3

장바구니 닮은 카카오스타일 웰컴키트

신규 입사자를 위한 '쇼핑하는 웰컴키트'
카카오스타일이 자사 신규 입사자에게 제공하는 웰컴키트가 ‘2022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 구성원이 입사 전, 모바일로 웰컴키트 구성품, 배송지를 선택해 주문하는 형식으로 모바일 쇼핑과 개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측면을 높이 인정 받았다.
카카오스타일 웰컴키트 구성품. ⓒ 카카오스타일

올해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 분야 시상식이다. 공식 심사위원단, 산업계 CEO 등이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은 신규 입사자들이 웰컴키트를 받는 순간부터 회사의 미션과 비전을 느낄 수 있도록 웰컴키트 전반에 쇼핑과 패션의 언어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취향에 따라 웰컴키트 구성품을 주문하고 원하는 배송지로 받을 수 있다. 구성품이 담긴 박스는 실제 장바구니로, 카카오스타일의 일하는 방식을 브랜드 태그처럼 디자인해 부착했으며, 장바구니를 연 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영수증에는 환영 인사와 핵심 가치 등을 적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회사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보통의 웰컴키트와 다르게웰컴키트를 모바일로 주문한다는 새로운 발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카카오스타일의 웰컴키트는 모바일 쇼핑을 선도하는 플랫폼 기업의 본질을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드러낸 브랜딩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카카오스타일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장바구니 닮은 카카오스타일 웰컴키트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