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3

알록달록 토마토의 달콤한 외출!

팝업 스토어, 그래도팜 토마로우
16세기 이전 빨갛고 잘 익은 열매가 너무나 예뻐서 ‘악마의 열매’라고도 불렸다는 토마토. 예쁘다고 맛까지 좋을 것이라는 편견을 깬 토마토들이 등장했다. 보라색, 노란색, 초록색 등 알록달록한 토마토가 저마다의 모양으로 개성을 뽐낸다. 바로 이곳에서.
ⓒ 프로젝트렌트
ⓒ heyPOP

토마토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과연 토마토는 몇 가지의 맛을 가지고 있을까? 토마토라면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떠올랐는데, 무려 24가지 이상의 향과 맛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그럼 토마토는 모두 붉은 계열의 색일까? 그것도 아니다. 맛 좋은 토마토의 다양성을 알리는 ‘그래도팜 토마로우(tomorrow)가 프로젝트렌트 2호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각양각색의 토마토가 유전자 조작이나 교배종이 아닌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순종 토마토를 일컫는 ‘에어룸 토마토’를 소개하기 위해 팝업을 기획했다. 그동안 그대로팜 토마로우는 전 세계의 순종 토마토 씨앗을 심어보고 한국 환경에서 잘 자라는, 토착화된 토마토를 선보였다. 팝업 현장에서는 여러 에어룸 토마토를 무료 시식하며 미처 알지 못했던 토마토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 프로젝트렌트
ⓒ 프로젝트렌트

팝업 스토어에서는 그동안 그래도팜 토마로우와 함께 협업한 굿즈를 한데 만나볼 수 있는데 아이템마다 담고 있는 이야기가 재밌다. 강원도 로컬 ‘춘천일기’와 데팍토(defacto)와 협업한 패브릭 굿즈는 ‘숨 쉬는 토양’을 주제로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했다고. 40년간 가꾸며 숨 쉬는 토양이 가진 다양한 형태와 아름다움을 패턴화하여 특별함을 더한다. 디퓨저와 향수는 전문 조향사가 비 온 뒤 그래도팜 농장에서 맡은 냄새를 조향한 제품으로 싱그러운 여름 토마토밭 향을 표현해냈다. 이외에도 디자인 스튜디오 저스트 프로젝트(just project)와 함께 기획한 농업용 비료 포대를 업사이클링 젠가도 구매 가능하다.

ⓒ 프로젝트렌트
ⓒ heyPOP

내년 1월 출간 예정인 도사 <내일의 토마토 TOMATO OF TOMORROW>를 놓치지 말 것. 그래도팜의 구성원이 합심하여 만든 책으로 토마토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맛의 가장 근본이 되는 토양의 중요성, 소비자의 선택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비롯해 맛 좋은 토마토를 고르는 데 도움이 되는 지식, 또 이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공유한다. 무엇보다 단맛이 강한 토마토가 아닌 다채로운 개성을 자랑하는 토마토의 매력에 빠져보고 싶다면 꼭 들러 보길.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프로젝트렌트

프로젝트
<그래도팜 팝업 스토어>
장소
프로젝트렌트 2호점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50
일자
2022.11.18 - 2022.11.27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알록달록 토마토의 달콤한 외출!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