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
Place 2022-11-16

SM엔터테인먼트,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광야@서울’로 걸어가

장소광야@서울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83-21, B1)

오는 17일, 서울 성수동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문을 연다. ‘광야@서울’이라는 이름으로 찾아온 이곳에서는 과연 어떤 경험을 할 수 있을까.

LINKS
인스타그램
사진 출처: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광야@서울’은 SM 소속 아티스트의 IP 콘텐츠를 활용한 볼거리와 음반, 공식 MD 등을 만날 수 있는 장이다. 에스파(aespa)의 ‘Next Level’ 속 ‘광야로 걸어가’라는 가사로 많은 이들에게 익숙할 ‘광야(KWANGYA; 光野)’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 없이 온전히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셜 익스피리언스 브랜드(Metaversal Experience Brand)로, 셀러브리티, 팬덤, 프로슈머(prosumer)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지칭한다.

 

공간에 들어서면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피지컬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해 투명 OLED를 활용한 미디어 디스플레이 존을 구축, 미래 지향적인 무드를 배가시킨 점이 눈에 띈다. 위치기반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 역시 특징.

사진 출처: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더불어 ‘광야@서울’ 입장 시 방문데이터가 기록돼 추후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인 ‘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메타 패스포트(MUSIC NATION SMTOWN meta-PASSPORT)’에 디지털 스탬프로 발급된다. 뿐만 아니라 광야의 아이덴티티를 향기로 구현한 ‘광야 프레그런스(KWANGYA Fragrance)’ 시향과 아티스트가 들려주는 광야 도슨트 서비스, 방명록을 AR로 남길 수 있는 AR MEssage Sticker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주말에는 ‘광야@서울’로 걸어가 보는 게 어떨까. K-POP 팬에게도, K-POP과 아직 친하지 않은 이들에게도 분명 흥미로운 시간이 될 테니!

글 heyPOP 편집부

Discover More

HEYPOP PICK
NEW
NEW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