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1

서울 남영동 먹자골목에 숨은 ‘카바 라이프’ 쇼룸

예술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는 곳
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아트 커머스 브랜드 ‘카바 라이프(Cava life)’가 쇼룸을 오픈했다. 서울 용산구 남영동에 자리를 잡은 쇼룸은 카바 라이프가 선별해온 작품 중 일부를 실제로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온라인으로만 접할 수 있던 1만여 점 작품 중, 카바 라이프가 새로운 시각으로 큐레이션한 4백여 점을 디스플레이한 것.
카바 라이프 쇼룸
쇼룸 오프닝 파티 현장

지난 10월 21일 저녁, 카바 라이프 쇼룸 오프닝 파티가 열렸다. DJ 아렉시보(Arexibo), 넷 갈라(NET GALA), 로제(Roze)가 디제잉 공연을 펼치는 가운데 모인 사람들은 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었다. 카바 라이프 쇼룸에서 경험한 흥미로운 특징 세 가지를 꼽았다.

쇼룸 찾아가는 길

쇼룸 입구

카바 라이프 쇼룸은 남영동 먹자골목, 어느 빌딩 3층에 조용히 자리 잡았다. 간판도 표지판도 없는 건물 안으로 들어서 오래된 노래방과 휘황한 네온사인을 지나쳐 계단을 좀 더 오르면, 그곳에 카바 라이프 쇼룸이 있다. 쇼룸을 찾는 재미도 제법 쏠쏠하다.

카바 라이프 쇼룸

마음에 든 작품 검색하고 기록하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 화면. 마음에 드는 작품의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관련 정보와 구매 페이지가 담긴 링크가 전달된다.

마음에 드는 작품 정보가 궁금할 때는 카바 라이프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좋다. 작품마다 작은 일련번호가 붙어 있는데, 이 일련번호를 플러스친구 채팅방에 입력하면 해당 작품 가격과 작가 정보가 담긴 페이지로 연결된다. 그자리에서 구매를 결정하지 않더라도, 그 기록이 남기 때문에 추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작품 이름이나 작가 정보를 따로 메모하지 않아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하다.

카바 라이프 쇼룸

크고 작은 팝업이 열리는 곳

와인 팝업 스토어 일부

쇼룸에서는 오는 11월 4일까지 내추럴와인 바 PER, 작가 19인과 함께하는 와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와인과 작가의 잔을 매칭해 큐레이션한 것. PER의 장경진 대표가 팝업을 위해 와인을 엄선했다. 와인을 빚은 포도 품종부터 맛과 향, 가격 등이 담긴 태그가 달려 있어 부담 없이 와인을 고를 수 있다. 각 와인과 매치된 작가의 와인 잔은 일반 와인 잔과는 사뭇 다른 모양이다. 작가의 손길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세라믹 잔부터 금속으로 만든 와인 스토퍼, 와인용 요리를 위한 포크까지, 와인 마시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해줄 작품이 여럿 준비됐다. 조현승, 윤여동, 나이트프루티, 매지몽 등 작가 19인이 참여했다.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카바 라이프는 작가들과 함께 꾸리는 공연, 워크숍, 파티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와인과 큐레이션된 작가의 작품 | 사진 출처: 카바 라이프 인스타그램 @cava.life

한편 카바 라이프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린 <2022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행사에서 ‘최첨단 작품 매칭 시스템’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작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카바 라이프 작품 1만 개 중 ‘당신을 위한 단 한 점’을 찾아주는 시스템인 것. ‘바이닐 VS 스트리밍 서비스’ ‘냉면 VS 파스타’ ‘뉴진스 VS 블랙핑크’ 등 두 키워드 중에 더 끌리는 것을 골라 나가다 보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링크를 통해 지금도 참여할 수 있다.

최첨단 작품 매칭 시스템 페이지 일부. 유쾌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 기획: CAVA, 봉완선, 디자인: 봉완선, 시스템 개발: 이동훈, 웹 개발: 김충섭
카바 라이프 쇼룸

김유영 기자

자료 제공 카바 라이프

장소
카바 라이프 쇼룸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80-2
시간
14:00 – 19:00
(월요일 휴무)
김유영
에디터. 이야기를 듣고 기사를 만듭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서울 남영동 먹자골목에 숨은 ‘카바 라이프’ 쇼룸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