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4

% ΔRΔBICΔ, 국내 1호점 오픈!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찾아온 ‘응커피’
지난해 국내 진출을 공식화해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곳이 있다. 홍콩, 교토 등 여행 시 반드시 들러야 할 ‘라떼 성지’로도 잘 알려진 ‘% ΔRΔBICΔ(퍼센트 아라비카)’가 바로 그 주인공.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지금 스타필드 코엑스몰로 향할 것!
사진 출처: 신세계프라퍼티

국내에서 맛보는 ‘응커피’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 ΔRΔBICΔ(퍼센트 아라비카)’가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국내 1호점을 열었다. ‘%’ 로고의 모양이 우리말로 ‘응’을 닮아 일명 ‘응커피’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퍼센트 아라비카는 2013년 홍콩에서 시작됐다. 이후 2014년에 일본 교토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면서 본격적으로 영업을 확대, 현재는 ‘See the world through coffee’라는 슬로건 아래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미국,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약 125개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A)의 평가를 거쳐 기준 점수 80점 이상을 받은 우수한 등급의 커피를 뜻한다. 생산지, 품종, 가공 경로를 정확히 추적할 수 있는 품질 좋은 커피인 셈. 에티오피아 G1 등급 등 최상급 원두로 한 잔의 커피를 내리기까지 최소 3명 이상의 바리스타의 손을 거치는 장인정신을 고수한다는 브랜드답게 오픈 직후부터 색다른 커피를 맛보려는 이들이 줄을 지었다.

사진 출처: 신세계프라퍼티

가격대는 비교적 높게 형성돼 있다. 335ml 아메리카노 한 잔이 5500원, 카페라떼는 6500원이며 주력메뉴인 교토라떼와 더불어 스패니쉬라떼, 말차라떼는 7300원에 달한다. 커피뿐만 아니라 별도로 마련된 굿즈존에서 다양한 굿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로고를 담은 텀블러와 우산, 운동화, 백팩 등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가득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타벅스 리저브와 폴바셋, 블루보틀 등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인근에 자리를 잡은 것 역시 특징이다. 스페셜티 커피와 책을 연관 지어 소비자에게 보다 특별한 매력을 어필하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커피머신들과 숙련된 바리스타들이 크래프트맨십으로 선보일 퍼센트 아라비카의 커피. 감각적인 오브제로 채운 화이트톤의 공간에서 ‘인생라떼’를 경험해 보길.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신세계프라퍼티

장소
% ARABICA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 ΔRΔBICΔ, 국내 1호점 오픈!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