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9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미학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MUSINSA의 모던 베이직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열었다.

공간을 아우르는 테마는 '타임리스Timeless’. 과거, 현재, 미래의 흐름에도 유행을 타지 않는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공간을 채운 향을 비롯하여 모던한 공간 연출, BTS 뮤직비디오 아트디렉터로 알려진 룸펜스와 협업한 미디어 아트와, 신진 아티스트와 함께 공간을 꾸미는 비:싸이클 프로젝트Be:cycle project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시도가 돋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는 상품 구매는 물론,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과감히 도전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오는 30일까지 오픈을 기념하여 스탠다드 기프트 팩, 패브릭 퍼퓸, 특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250평(850㎡) 규모다. 지하 1층은 무신사 스탠다드 남성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무채색에 거칠고 터치감 있는 마감재로 과거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대표 상품과 여성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지상 1층, 2층은 미래와 과거 사이에 있는 현재를 테마로 밝고 어두운 색감을 중첩과 대비로 표현해 한층 경쾌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1.5층 포커스 존에서는 무신사 스탠다드 신제품과 주목할 아이템을 소개한다. 미래를 표현한 이 공간은 화사하고 투명한 컬러와 메탈릭 소재를 사용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1. LG디스플레이 × 무신사 스탠다드 × 룸펜스 미디어 아트 협업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무신사 스탠다드, LG디스플레이, 미디어 아티스트 룸펜스Lumpens가 협업해 방문 고객에게 문화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룸펜스는 BTS 뮤직비디오 아트 디렉터로 이름을 알린 아티스트로,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인 디지털 콘텐츠로 새롭게 표현했다. 룸펜스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제작한 감각적인 브랜드 콘텐츠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을 관통하는 미디어 타워와 층마다 배치된 LG 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무신사 스탠다드×신진 아티스트 함께하는 Be:cycle project

매장 공간을 구성하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아티스트와 협업한 ‘비:싸이클 Be:cycle’ 프로젝트로 운영한다. 사용 후 버려지는 설치물 대신 아티스트와 함께 기획한 작품으로 매장 입구와 지하 1층에 마련된 디스플레이 공간을 채운 것이 특징. 전시 기간에는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특별한 감성과 경험을 제공하고, 이후에는 아티스트의 창작물로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불필요한 폐기물 발생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첫 프로젝트는 실험적인 소재로 자신만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손상우 작가와의 협업 작품으로 채워진다.

 

3.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만나는 특별한 향기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 들어서는 순간, 고객들은 신비로운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짙푸른 나무들이 빼곡하게 들어선 신비로운 숲을 연상시키는 향기는 시간의 경계를 넘어 지속 가능성을 지향하는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정체성을 모티브로 표현한 프래그런스다. 패출리, 자스민, 카네이션 꽃 향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앰버와 거친 매력의 베티버와 조화를 이뤄 더욱 풍성하고 에너지 가득한 자연의 향을 느껴볼 수 있다.

 

 

4. O2O(Online to Offline) 연동 결제 서비스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는 온·오프라인 연동(O2O) 결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무신사 스토어에 접속하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현장 구매 시에는 무신사 스토어 회원 인증 후 등급별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온라인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5. 무신사 스탠다드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는 라이브 피팅룸

지하 1층과 지상 2층에는 고객들이 상품을 입어보고 직접 촬영까지 할 수 있는 ‘라이브 피팅룸 Live Fitting Room’이 마련된다. 조명과 거치대 등을 설치해 일반 피팅룸과 차별화된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Interview 손상우

첫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비사이클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와 작가와의 만남이라니 흥미롭습니다. 이번 무신사 스탠다드와의 ‘불투명한 연작’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작업 시 기본적인 형태 안에서 보이는 디테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이번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에서도 기본적이면서도 미니멀한 제품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고 제 작품과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이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신경썼습니다.

 

 

불투명한 연작이라는 개념을 좀더 설명해주세요.

이번 불투명한 연작은 ‘안개’라는 키워드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안개의 이미지는 몽환적이고 아름답지만 한편으로는 불안하고 낯설어요. 이런 이중적인 의미가 일상에서 누군가를 처음 만나거나 새로운 옷을 입을 때도 느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낯선 감정이 익숙한 감정으로 변화되는 과정을 마치 안개가 걷히듯 대중들에게 새로운 공간으로 인식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했습니다.

 

 

작품을 보며 관객들이 느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요?

주어진 공간에 작품을 배치하고 구성하는 데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번 무신사 스탠다드 협업 프로젝트 전시를 통해 불투명한 안개의 이미지를 관객들이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주아

자료 협조 무신사

장소
무신사스탠다드 홍대 (서울 마포구 양화로 144)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미학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